ppt용량 줄이기 간단함

2018. 3. 12. 19:27 / 서기랑

 일반적인 문서를 작성할 때와 다르게 ppt문서를 작성하는 경우 그림이나 이미지가 많이 들어가다 보니 용량은 자연스럽게 늘어나게 된다.

 용량이 늘어나면 단순히 저장공간의 문제뿐 아니라 ppt문서를 열어서 불러오는 시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만약 발표하려는 곳의 컴퓨터의 사양이 그리 좋지 않다면 문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용량은 줄이는게 좋다.


ppt용량 줄이기

 그림이나 이미지를 압축하여 삽입하는 방법으로 ppt의 전체적인 용량은 줄일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을 일일이 압축하기는 여간 번거로운 것이 아닌데 MS에서도 이를 인지하고 있는지 파워포인트에서 그림을 일괄적으로 압축하여 용량을 줄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기능을 적용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가 있는데 ppt의 옵션 변경으로 항시 적용하는 방법, 현재 ppt의 그림을 선택하여 전체 혹은 현재 그림에 적용하는 방법 그리고 마지막으로 ppt 저장 시에 적용하는 방법이다.


 1. 옵션 변경으로 항시 적용.

 파워포인트의 옵션 변경으로 ppt에서 사용한 그림의 크기를 압축할 수 있는데 이 방법은 항시 적용되는 방법이기 때문에 그다지 추천하는 편은 아니다.


 '파일 -> 옵션 -> 고급'으로 이동하면 이미지 크기 및 품질 부분이 보이는데 여기서 ppi를 줄이고 설정을 저장하면 된다.


 2. 그림을 선택하여 적용.

 이 방법은 선택한 그림만 압축할 수도 있고, ppt문서 전체 그림을 압축할 수도 있는 등 선택이 가능하다.

 따라서 그림 압축을 하더라도 특정 그림은 고화질로 남겨두고 싶다면 이 방법을 이용하면 된다.


 그림을 선택하면 상단의 메뉴가 그림과 관련된 메뉴로 변경되게 되는데 여기서 그림 압축을 클릭해 보자.

 그러면 압축과 관련된 메뉴가 나오는데 대상 출력 부분을 변경하여 그림을 압축하면 된다.

 참고로 압축 옵션의 '이 그림에만 적용'이란 메뉴가 기본 체크되어 있으니 전체에 적용하려면 체크를 풀면 된다.


 3. 저장 시에 적용.

 이 방법은 ppt를 저장할 때 도구를 통해 그림을 압축할 수 있는 방법이다.


 ppt를 저장 혹은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했을 때 저장 버튼 왼편에 보면 '도구'라는 메뉴가 보인다.

 이 도구를 클릭하면 그림 압축이라는 메뉴를 볼 수 있는데 위의 '2. 그림을 선택하여 적용'방법과 같은 그림 압축 창이 나타나는 메뉴이다.

 하지만 여기서는 '이 그림에만 적용'이란 메뉴가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전체 그림의 압축만 가능하다고 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