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N] PS Plus 2018년 3월 무료 게임 소식

2018. 3. 2. 18:36 / 서기랑

 2018년 3월의 PSN 무료 게임이 공개되었다.

 기간은 3월 8일부터 4월 4일 까지.

 지난달에 함정(?) 때문이었는지 이번 PS4 무료 게임에는 무려 '블러드본'이 포함되어있다.

 북미 쪽은 이미 풀기 전부터 "3월 PSN은 역대급 PSN이 될 것이다."라고 했다는데 북미는 블러드본과 라챗 앤 클랭크를 배포, 우리나라는 라쳇은 이미 배포했기 때문에 블러드본만 배포하는 듯하다.

 아무튼 블러드본은 취향을 타는 게임이긴 하지만 PS4 독점작 중에서도 손에 꼽힐 정도로 재미있는 게임이니 좋아하는 유저가 많지 않을까 하는데 무료 게임 배포 특성상 DLC인 The Old Hunters는 같이 배포하지 않는다는 점은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 아닐까 한다.


 이 외에도 PS4는 'GAROU: MARK OF THE WOLVES'(아랑전설4)와 'Bombing Busters'를 배포하며 이번 달에 PS VR 무료 게임은 목록에 없는 걸 보면 따로 배포하지 않는 듯하다.


PS Plus 2018년 3월 무료 게임

 (3월 8일 ~ 4월 4일)

 [PS4] Bloodborne(블러드본) - 한국어

 [PS4/VITA] GAROU: MARK OF THE WOLVES(아랑전설4) - 영어, 일어

 [PS4/VITA] Bombing Busters - 영어

 [PS3] The Darkness2 - 영어

 


PS Plus 2018년 3월 특별 컨텐츠

 [PS4] 몬스터헌터 월드 한정 테마 & 아바타 팩

 [PS4] PlayStation Plus 한정 토로 테마

 [PS4] Premium Musical Notes "The Memories of Puppets NieR Music Concert"


PS4 관련 게임 간단 리뷰

 [PS4] Bloodborne(블러드본) - 한국어

 다크 소울 시리즈로 유명한 프롬 소프트의 게임.

 소울류와 스토리적 연관성은 없으나 시스템이나 방식 등을 보면 정신적 후속작에는 가까워 보인다고 한다.

 심지어 얼핏 봤을 땐 다크 소울과 비슷하다는 생각을 할 수 있으며 전체적인 느낌도 다크 소울의 틀을 기준으로 변경했다는 느낌이 강하다.


 하지만 막상 플레이를 하다 보면 소울류와는 확실히 다른 게임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는데 대표적인 부분은 전투 부분이 아닐까 한다.

 간단하게 예를 들면 소울류 시리즈는 방패를 이용한 방어적인 플레이가 기본이었다면 방패가 거의 없는 블러드본은 총을 이용한 패링 같은 카운터 등을 이용한 공격에 가까운 플레이를 하게 된다는 점인데 게임에서 전투가 차지하는 비율이 높기 때문에 이 부분만으로도 충분히 다른 게임으로 볼 수 있지 않을까 한다.


 이 외에도 카릴 문자나 계몽 시스템 등 소울류가 생각나면서도 뭔가 다른 시스템들이 있어 같은 회사의 게임이지만 같은 시리즈는 아니구나 하는 차이점은 확실히 있다고 볼 수 있다.

 (소울류와의 가장 닮은 공통점은 찾자면 프롬 소프트의 게임이 그렇듯 처음 해보는 사람에겐 더럽게 어렵다는 점이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