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마진거래 방법

2018. 3. 1. 20:35 / 서기랑

 비트코인의 마진거래를 위해서는 당연히 마진거래가 가능한 사이트를 이용해야 한다.

 하지만 현재 우리나라 사이트에서는 가능한 곳이 없기 때문에 외국 사이트를 이용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는 비트 멕스가 아닐까 한다.


비트 멕스(BitMEX)?

 일반적인 가상화폐 거래소와는 다르게 자신의 코인을 담보로 거래소에서 돈을 빌려 투자하는 방식의 거래소이다.

 비트코인의 마진거래가 대표적이지만 이 외에도 이더리움이나 모네로 등 다른 가상화폐의 마진 거래도 가능하며 비트 코인 기준으로 자신이 담보로 걸어둔 코인에 최대 100배의 레버리지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1%의 수익이 100% 까지 불어날 수 있는 등 상당히 큰 이득을 볼 수 있다.

 (코인마다 가능한 레버리지 배율이나 수수료는 다르다.)


 하지만 레버리지 배율이 클수록 그만큼 리스크도 커지기 마련이다.

 가격이 떨어져도 소위 말하는 존버를 하면 되지 않나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내가 매수한 코인 가격 기준으로 레버리지 배율에 따라 100배는 약 1% 50배는 약 2%등 가치가 떨어져 보증금보다 손해가 발생하는 상황이 되면 강제 청산되는 마진 콜이라는 시스템이 있어 존버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득만 생각하다간 코인만 잃고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한마디로 보증금이 모두 증발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것이데 이 때문에 실제 비트 멕스를 이용하는 사람은 2~30배 정도의 배율을 많이 사용한다고 한다.


 또한 레버리지 배율을 높인 만큼 거래 수수료도 배율에 맞게 올라가기 때문에 조금 이득을 봤다고 무조건 매도를 했다가는 오히려 손해를 볼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길 바란다.


 어쨌든 코인을 보증금으로 걸고 자신이 가진 코인의 최대 100배까지의 이득을 볼 수 있다는 점은 상당히 매력적이며 강제 청산으로 코인이 마이너스가 되기 전에 파산시켜주기(?) 때문에 빈 털털이가 돼도 빚을 지는 일까지는 없으니 이득 볼 자신은 있는데 자본이 별로 없어 문제가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비트 멕스 거래소를 이용하는 것이 대안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비트 멕스 가입방법

 외국 사이트지만 한글을 지원하기 때문에 가입방법은 그다지 어렵지 않다.

 다만 그냥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가입하는 것보다 추천인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는 것이 좋은데 이를 통해 가입하게 되면 6개월간 수수료가 10% 할인이 되기 때문이다.

 10%라고 해봤자 별거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수수료에도 레버리지 배율이 적용되기 때문에 최대 100배 기준으로 생각한다면 무시 못할 수준이니 되도록이면 추천인 링크로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비트 멕스 가입 링크

 참고로 엣지에서는 403 에러가 나타나며 페이지에 접속되지 않으니 크롬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바로 회원가입 페이지가 나타날 것이다.

 거주 국가는 자동으로 한국으로 되어있을 것이고 이름은 따로 기입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이메일과 비밀번호 그리고 보안 인증을 한 뒤 등록 하면 되는데 반드시 확인할 부분은 이메일 입력 부분 외에 추천인 코드를 찾았다는 메시지를 확인해야 한다.

 (이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수수료 혜택은 받을 수 없으니 꼭 확인하도록 하자.)

비트코인 마진거래 방법


 등록을 하면 이메일 인증을 하라고 나오는데 이메일 인증을 해야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거래를 위해서는 귀찮지만 이메일까지 확인해야 한다.

 

 이메일 인증까지 마쳤다면 이제 비트 멕스 가입은 끝이다.

 참고로 거래가 가능한 상태가 됐지만 거래를 위해서는 돈을 입금해야 하는데 아쉽게도 비트 멕스는 비트코인으로 밖에 입금이 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지갑에 있는 비트코인을 옮겨야 한다.

 (보통은 국내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지갑을 만들고 매수해서 옮기는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