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모바일 웹 사이트 접속 방법

2018. 2. 26. 16:37 / 서기랑

 스마트폰 같은 모바일 환경에서 인터넷을 보는 일이 많아지다 보니 요즘에는 모바일에서 보기에 최적화된 웹 페이지를 재공 하는 사이트가 많아졌다.

 하지만 바로 전에 작성한 글에도 적었듯이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어도 PC와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각각 다르거나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PC는 모바일 웹 페이지를, 모바일은 PC 웹 페이지를 봐야 하는 일이 생기기도 한다.


PC에서 모바일 웹 사이트 접속 방법

 유명한 사이트라면 그 사이트를 위한 특정 프로그램이 만들어져 있어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크롬 같은 확장 프로그램이 많은 브라우저는 찾아서 사용하면 된다.

 하지만 꼭 그럴 필요도 없는 게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익스플로러나 엣지에 있는 기능만으로도 쉽게 PC에서 모바일 웹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1. 엣지 혹은 익스플로러 실행.

 우선 웹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모바일 페이지를 보기 원하는 사이트로 이동하도록 하자.

 (꼭 이동하지 않고 바로 해도 되지만 아무래도 이동하는 건 PC 웹이 편하지 않을까 해서이다.)

 여기서는 테스트를 위해 인스타그램 사이트를 이용했다.


 2. 개발자 도구 실행.

 그럼 이제 키보드의 F12를 눌러 개발자 도구를 실행하도록 하자.

 참고로 개발자 도구는 크롬에도 있으며 다른 웹 브라우저에도 존재한다.


 3. 에뮬레이션 탭에서 브라우저 프로필 변경.

 개발자 도구를 보면 에뮬레이션이라는 탭이 보일 것이다.

 이 에뮬레이션을 클릭 한 뒤 모드 부분에 브라우저 프로필을 Windows Phone로 변경하면 모바일 페이지로 전환이 된다.

 또한 디스플레이나 가로 세로 방향 전환도 가능하기 때문에 화면이 너무 작게 나오는 거 같으면 크기 변경을 해도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해상도를 기본값으로 변경하는 게 가장 보기 좋았다.

PC에서 모바일 웹 사이트 접속 방법


 4. 완료.

 여기까지 하면 완료.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PC에서 모바일 웹 사이트 접속이 가능한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크롬에서도 이와 비슷한 방법이 있기는 하지만 엣지에 비해서는 어디가 좀 어설프기 때문에 그냥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엣지에서 이 방법을 사용하면 인스타그램을 사진을 PC에서 업로드할 수가 있었는데 크롬은 그렇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