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PC웹 사이트 접속 방법

2018. 2. 25. 16:42 / 서기랑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하다 보면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모바일용 웹 페이지를 구성해 보기 좋게 만들어 놓은 사이트들이 있다.

 하지만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서 구성해놓은 것 치고는 PC와 기능이 다르거나 부족한 경우가 있어 결국은 PC용 웹 사이트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웹 브라우저 앱의 기능을 이용하면 쉽게 PC용 웹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PC웹 사이트 접속 방법

 기본적으로 모바일 페이지가 있는 사이트는 자동으로 모바일용 페이지로 접속이 된다.

 다라서 스마트폰에서 PC버전 웹 브라우저에 접속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해야 하는데 기능이라고 해봐야 뭔가 있어 보이지만 사실 터치 한 번이면 간단하게 접속이 가능하며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브라우저 앱에도 있기 때문에 따로 다른 브라우저 앱을 설치할 필요도 없다.


 1. 스마트폰 브라우저 접속.

 스마트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인터넷 앱을 실행해 보자.

 여기서는 테스트를 위해 트위터에 접속해 보았는데 역시나 자동으로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되는 것을 볼 수 있었으며 PC 웹 주소를 입력해도 자동으로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되는 것을 확인했다.


 2. 메뉴에서 PC 버전으로 보기 터치.

 이제 여기서 PC용 웹을 보기 위해 기능을 실행하면 되는데 스마트폰의 메뉴 버튼(화면이 아닌 폰에 있는)을 누르면 몇 가지 메뉴가 나타나는데 메뉴를 살펴보면 이 중에서 'PC 버전으로 보기'라는 메뉴가 보일 것이다.

 이걸 터치하면 이제 스마트폰에서도 모바일용 웹 페이지가 아닌 PC웹 페이지를 볼 수 있게 된다.

스마트폰에서 PC웹 사이트 접속 방법


 만약 변화가 없는 거 같다면 해당 페이지를 나갔다 들어오거나 PC용 웹 주소를 직접 입력해보면 바로 PC웹 페이지에 접속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참고로 일반적인 모바일용 웹 주소는 'https://m.'으로 시작하거나 'https://mobile.'의 형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m.'이나 'mobile.'을 빼고 입력하면 PC용 웹 주소가 된다고 보면 된다.

 (가끔 구글처럼 다른 형식을 사용하는 사이트도 있기 때문에 100%는 아니다.)


 3. 완료.

 알고 보면 뭐 이런 걸 글로 적었나 싶을 정도로 스마트폰에서 PC웹 사이트 접속하는 방법 굉장히 간단하다.

 그래도 아예 모르면 사용할 수 없는 방법이기도 하니 알아두고 필요한 경우 사용하면 좋은데 이 글에서 예를 든 트위터만 해도 모바일 웹 페이지에서는 탈퇴가 불가능하여 PC 웹 페이지를 이용해야 하는 등 모바일 웹과 PC웹이 차이가 있는 사이트가 생각보다 많기 때문에 이런 경우 유용하게 쓰이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