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윈도우7에서 PS4의 리모트를 해보자

2017. 6. 3. 17:26 / 서기랑

PS4의 리모트 플레이는 2016년 4월 7일 펌웨어 3.5 버전의 패치로 일반 컴퓨터로도 가능하게 되었다.

이로써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와 PS4 듀얼쇼크만 있다면 어디서든 PS4를 할 수 있게 됐지만, 윈도우용  리모트 프로그램은 윈도우8.1 이상부터 지원이 돼서 윈도우7에서는 설치조차 되지 않았다.

그나마 설치가 완료된 파일을 복사해서 하면 된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억지로 실행시키다 보니 안되는 경우가 더 많았기 때문에 사실상 윈도우7에서 리모트는 불가능했다.


하지만 소니의 공식적인 리모트 플레이가 불가능한 것이지 비공식(?)으로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있는데 그중 하나를 소개하고자 한다.


https://tmacdev.com/forum

위의 사이트에서 가입 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유료 버전과 무료 버전이 있으며 유료 버전은 키보드 마우스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필요하다면 구입하는 것도 나쁘진 않겠다.


윈도우7에서 PS4의 리모트

가입할때는 이메일 인증이 필요하니 아무거나 넣으면 안된다.


일단 무료 버전을 다운로드해서 설치 후 실행해보자.

실행을 하면 PS4의 PIN과 PS 계정을 입력하여 등록하는 부분과 IP를 입력하여 등록하는 부분이 나눠져 있는데 PIN 번호와 계정은 필수로 등록 해야 양쪽의 등록 버튼이 활성화 되기 때문에 PIN번호로 하는 것이 더 간단하다.

PIN 번호는 PS4 설정에서 '리모트 플레이 접속 설정'의 '기기 등록을 눌러서 나오는 번호를 넣으면 되고, IP 등록으로 하는 경우는 PS4 설정에서 '네트워크'의 '접속 상태 보기'를 통해서 IP 를 알 수 있다.


윈도우7에서 PS4의 리모트

어느 것을 고를까요?


등록이 완료되면 연결을 할 수 있는데 PIN 번호를 통해 등록했다면 PS4 Connect 메뉴에서 'Search and Connect'를 누르면 연결이 되고 IP까지 넣어서 등록을 했다면 바로 연결이 된다.


윈도우7에서 PS4의 리모트

윈도우7에서 PS4의 리모트

연결이 완료됐다.


연결이 완료됐으니 게임을 구동해보았다.

구동해본 느낌은 PS4를 직접 하는 것보다는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생각보다 나쁘지 않다.

다만 약간의 딜레이가 있는 점과 가끔 그래픽이 뭉개지는 점이 있어서 언차티드나 블러드본 같은 액션이 필요한 게임은 힘들지도 모르겠지만 로봇대전이나, 디스가이아 같은 턴제 RPG를 하기에는 크게 문제가 없어 보인다.


만약 다른 게임들도 실행하는데 문제가 있다면 설정에서 해상도를 낮춰서 실행하는 방법도 있다.


윈도우7에서 PS4의 리모트

설정을 변경해서 실행 해보면 조금 더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 예전에 블로그를 쓰기 위해 찍었던 스샷을 가지고 작업을 하다 보니 현재 해당 사이트에서 무료 버전의 다운로드를 없애버린 건지 파일을 찾기가 힘들어 졌다.

그래서 아래에 다운 받을 수 있는 링크를 올려놓지만 문제 발생 시 언제든 삭제될 순 있다.

http://file.upload.pe/d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