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방법

2018. 2. 24. 15:43 / 서기랑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내가 어떤 보험에 가입했는지 일일이 기억하기란 쉽지 않다.

 아무래도 보험이란 게 1~2년 만에 끝나는 게 아니고 종류도 많은 데다가 보험마다 회사가 다른 경우도 있어 그렇지 않을까 하는데 그러다 보니 보험이 만기 되어도 깜박하고 찾지 못하는 사람도 있는 듯하다.

 하지만 다행히도 이런 사람들을 위해 내가 가입한 보험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가 존재하는데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한 번쯤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 한다.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방법

 얼마 전에도 실검에 오르면서 이슈가 됐던 '내보험찾아줌'이란 사이트를 이용하면 내가 지금까지 가입한 보험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으며 중도, 만기보험금이나 배당금까지 조회가 가능하다.

 참고로 손해보험협회나 생명보험협회 사이트에서도 동일한 조회가 가능하다.


 1. 내보험찾아줌 접속.

 조회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우선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자.

 아래의 링크를 이용해도 되고, 아무래도 링크가 불안하다면 포털에서 '내보험찾아줌'을 검색하면 쉽게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다.

 사이트 바로가기


 2.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클릭.

 사이트에 접속하면 화면 중앙에 큼지막하게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가 보인다.

 당연히 이것을 클릭하도록 하자.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방법내보험찾아줌?


 3. 본인인증.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본인인증을 해야 한다.

 보험 조회를 위한 화면이 나오면 이름, 휴대폰 번호, 주민등록번호를 휴대폰, IPIN, 공인인증서 중 원하는 인증방식을 선택하여 인증하면 된다.

 (마음에 안 드는 점은 휴대폰 번호와 주민등록번호를 넣고 인증을 하는대도 불구하고 휴대폰 인증에는 휴대폰 번호를 또 넣어야 하고 공인인증서 인증에서는 주민등록번호를 또 넣어야 한다. 이럴 거면 인증 전에 입력은 뭐하러 만든 건지...)


 4. 정보동의.

 인증절차를 넘어가면 약관이 나오는데 어차피 동의하지 않으면 조회가 불가능하니 약관을 보고 문제없다면 동의하고 넘어가도록 하자.


 5. 결과 확인.

 결과는 보험가입내역, 미청구 보험금, 휴면보험금 등을 볼 수 있고, 통신망이나 전산장애 등으로 조회되지 않는 보험은 접수일 정각 24시 이내에 다시 조회를 해보거나 해당 회사가 표시되니 직접 문의해보는 것도 좋다.

개인정보라 삭제해서 볼 게 없지만 대충 이런 식으로 나온다고 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