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 SDK 설치 방법

2018. 2. 22. 17:14 / 서기랑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처음 설치하면 각 버전별 SDK는 설치되어 있지 않다.

 따라서 각 버전에 맞는 앱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SDK를 추가로 설치해야 하는데 스튜디오 내에서 SDK Mansger를 지원하기 때문에 설치는 어렵지 않게 진행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SDK 설치 방법.

 1. SDK Mansger 실행.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실행하고 상단의 메뉴 중 TOOL에 있는 SDK Manager를 실행하도록 하자.

 'TOOL -> Android -> SDK Manager'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SDK 설치


 2. SDK 설치 시작.

 SDK Manager가 나타나면 각 버전별 안드로이드 OS의 SDK가 보인다.

 오른쪽의 상태 창을 보고 현재 설치된 SDK와 설치되지 않은 SDK를 확인할 수 있으니 여기서 설치를 원하는 SDK에 체크를 하고 Apply를 클릭하면 설치를 할 수 있다.

 (잘 모르겠다면 그냥 모두 설치하는 것도 좋다.)


 3. 설치 중.

 설치가 시작되면 새로운 창이 나타나면서 설치 과정을 볼 수 있는데 다운로드 방식이기 때문에 설치에는 시간이 조금 걸리는 편이다.

 만약에 SDK를 모두 설치하기 위해 체크했다면 인터넷 상태에 따라서 수십 분에서 시간 단위로 까지 시간이 걸릴 수도 있으니 잠시 다른 일을 하고 오는 것도 좋다.

 참고로 여기서는 25분 정도 시간이 소요됐다.


 4. 설치 완료.

 여기까지 하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SDK 설치는 끝이다.

 다운로드 형태이다 보니 설치라기보다는 SDK 다운로드가 더 맞지 않은가 싶기는 하지만 그거나 그거나 일단 목적은 달성했으니 넘어가도록 하자.

 참고로 처음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하고 프로젝트를 만들었는데 Gradle Console에 에러가 메시지가 있다면 SDK에 있는 Android API 27이 설치되지 않아 생기는 에러일 수 있으니 SDK Manager에서 설치되어 있나 확인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