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효 키워드가 드디어 다시 증가??

2018. 2. 12. 13:37 / 서기랑

 지난 12월 중순부터 방문자수도 거의 반토막, 블로그 차트의 키워드 수는 한주 한주 반토막씩 꾸준히 떨어졌었다.

 원인은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아무래도 몇 개 적어본 상업적인 글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에 작성한 글은 모두 삭제, 하지만 그럼에도 하락세는 멈추지 않고 확일할 때마다 줄어들었다.


 일단 방문자는 둘째 치더라도 블로그 차트의 키워드가 한달 넘게 계속 떨어지다 보니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 블로그 차트가 절대적인 건 아니지만 어쨌든 내 블로그의 수준이 어느 정도 인가 확인하기 위한 정보로는 방문자 수 그리고 블로그 차트의 키워드 수 정도밖에 없기 때문에 어느 쪽도 나아지지 않는 상황에 기운이 빠졌었다.


 그런데 오늘 확인해보니 이게 웬일인가? 드디어 상승했다.

 상승이라고 해봐야 키워드 4개 정도 늘어난 수준이지만 지금까지 떨어지기만 한 키워드가 올라갔다는 것 자체로도 충분히 상황이 나아진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다.

자세히 보면 오른 것이 보인다.


 뭐 사실 키워드가 오르기 시작한 건 지난주부터다.

 하지만 지난주는 유효 키워드 1개 상승 일반 키워드는 오히려 줄어들었기 때문에 그냥 어쩌다 한 개 오른 건가 하고 무시했는데 또 한주가 지난 오늘은 유효 키워드, 일반 키워드 둘 다 늘어났기 때문에 조금 이르더라도 희망을 가져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한다.

 이대로 다음 주 다다음주도 계속 키워드가 올라간다면 저품질(?)까진 아니었던 거 같지만 아무튼 안 좋은 기운(?)을 가지고 있던 블로그도 괜찮아지고 블로그의 방문자도 조금씩 늘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