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테마 적용 방법

2018. 2. 7. 09:16 / 서기랑

  윈도우7과 8은 새로운 테마를 적용하기 위해 스토어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그 파일을 실행해야 하는 등 약간의 번거로운 점이 있었다.

 하지만 윈도우10 부터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테마를 다운로드만 하면 쉽게 적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됐는데 어차피 기능만 잘 작동되면 상관이 없다고 생각하는 실속파(?)가 아니라면 이왕 사용하는 윈도우에 예쁜 테마를 적용하여 자신이 보기 좋게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윈도우10 테마 적용 방법

 1. 테마 및 관련 설정 실행.

 테마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테마와 관련된 메뉴를 실행해야 한다.

 검색에서 테마를 입력하면 '테마 및 관련 설정'이라는 메뉴가 보이는데 이것을 실행하면 된다.


 2. 테마 확인.

 설정 창이 나타나면 현재 하용하고 있는 테마와 적용 가능한 테마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다른 테마를 클릭하면 바로 적용을 할 수 있지만 가짓수가 얼마 되지 않아 마음에 드는 테마는 아마 없지 않을까 한다.

 따라서 마음에 드는 테마를 찾기 위해서는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는 것을 추천하는데 '스토어에서 더 많은 테마 보기'를 클릭하면 테마를 확인하고 추가 할 수 있다.


 3. 테마 다운로드.

 스토어 창이 나타나면 다양한 테마들이 나타난다.


 여기서 테마를 찾아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고 버튼을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다만 조금 번거로운 점은 스토어를 이용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한다는 점인데 이 부분은 테마뿐 아니라 스토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부분이며 어차피 윈도우10을 이용하다 보면 언젠가는 계정이 필요할 일이 있을 것이니 아직 계정이 없다면 계정을 만들어 두는 것을 추천한다.


 4. 윈도우10 테마 적용.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다운로드 버튼이 실행 버튼으로 변경되는데 이 실행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에 테마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다.

 이제 해당 테마를 클릭하면 윈도우10에 다운로드한 새 테마가 적용되며 윈도우10 테마 적용은 완료~!


윈도우10 테마 색 변경 방법

 테마가 마음에 들어서 적용을 했지만, 테마에서 사용하는 전체적인 색은 마음에 안 들거나 조금 아쉬울 수도 있다.

 이런 경우 테마는 유지하고 색만 변경하면 되는데 변경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1. 테마 컬러 실행.

 검색에서 테마 컬러를 입력하면 나타나는 '테마 컬러 선택'을 실행하도록 하자.

 참고로 위에서 '테마 및 관련 설정' 창을 닫지 않았다면 여기서 왼쪽에 있는 '색'탭으로 이동해도 된다.


 2. 색 변경

 여기서 원하는 색을 클릭하면 간단하게 변경이 되며 색 외에도 투명성이나 고대비 등도 설정이 가능하니 참고해 두면 좋다.


윈도우10 테마 삭제 방법

 테마의 용량이 얼마 되지 않는다고 해도 사용하지도 않는데 가짓수만 늘어난다면 당연히 좋을 리는 없을 것이다.

 이런 경우에는 고민 없이 그냥 삭제하면 되는데 테마 및 관련 설정에서 삭제하고 싶은 테마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나타나는 삭제 메뉴를 클릭하면 간단하게 삭제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