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디펜더 끄기

2018. 2. 6. 08:00 / 서기랑

 예전에는 윈도우 디펜더의 성능이 좋지 않아 애물단지 취급을 많이 당했지만 윈도우10이 나온 현재에는 거듭된 발전으로 웬만한 백신보다도 성능이 상당히 좋아져 사용하는 사람도 많이 늘었다.

 하지만 아직도 응용프로그램 과의 충돌과 같은 문제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으려는 사람도 많은데 윈도우 디펜더를 끄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다.


윈도우10 디펜더 끄기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하면 윈도우 디펜스 자체를 실행되지 않게 완전히 끌 수 있다.

 참고로 윈도우10 홈 에디션을 사용하고 있고,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이 곳을 참고하여 먼저 설치 후에 이 방법을 이용하면 된다.


 1.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실행.

 '윈도우 + R' 키를 눌러 실행창을 띄운 후 'gpedit.msc'입력하여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하도록 하자.

 2.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사용 안 함 더블 클릭.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나타나면 아래의 순서로 이동한 뒤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오른쪽에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사용 안 함'을 더블 클릭하도록 하자.

로컬 정책 그룹 편집기


 3. 사용 안 함 체크 후 확인.

 창이 새로 나타나면 '사용 안 함(D)'에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하는 것으로 윈도우10 디펜더 끄기가 가능하다.

 당연한 얘기 겠지만 나중에 다시 윈도우 디펜더를 사용하려 한다면 '사용(E)'을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된다.

윈도우 디펜더 끄기


 윈도우10 디펜더 실시간 감지기능 끄기

 위 방법은 윈도우 디펜더를 완전히 끄는 방법으로 단순히 실시간 감지 기능만을 끄고 싶은 거라면 이 방법을 이용하도록 하자.


 1.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 실행.

 시작 버튼의 검색창에서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를 검색하여 실행하도록 하자.


 2.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 클릭.

 보안 센터가 실행되면 왼쪽의 방패 모양의 탭을 클릭 한 뒤 오른쪽에 화면이 바뀌면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 부분을 클릭하도록 하자.


 3. 실시간 보호 끔.

 설정이 나타나면 여기서 실시간 보호를 끄면 된다.

실시간 감지 비활성화

그 외

 여기까지 윈도우10 디펜더 끄기와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 봤다.

 혹시나 해서 하는 말이지만 윈도우 디펜더를 끄고 앞으로 사용하지 않을 생각이라면 랜섬 웨이나 다른 악성코드 등의 피해를 막기 위해서라도 최소한 다른 백신 프로그램은 설치하는 것을 권장하며 정말 중요한 일 때문에 끄는 것이 아니라면 윈도우 디펜더의 성능은 어떠한 백신과 비교해도 결코 뒤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그냥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