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나라 사기꾼 검색 확인 방법

2018. 1. 30. 18:42 / 서기랑

 사용하던 물건을 적당한 가격에 사고 싶은 경우 사람들은 중고 거래를 이용하게 된다.

 하지만 전문적으로 중고 물건을 파는 사이트면 몰라도 개인 간의 중고 거래는 사기꾼 때문에 불안할 수 있는데 실제로 중고거래 전문 카페인 중고나라만 봐도 '평화로운 중고나라'와 같은 짤이 돌아다니며 사기와 관련된 많은 사례를 볼 수 있으며 이 외에도 표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을 뿐이지 중고거래 사기 사건은 많이 발생하고 있다.


중고나라 사기꾼 검색 확인 방법

 사기꾼을 검색 확인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사이버캅'을 이용하는 방법과 다른 하나는 '더치트'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참고로 중고나라의 사기꾼 검색 기능은 위의 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으로 중고나라에서도 가능하다.


 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사이버캅

 경찰청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경찰에 신고 접수된 번호를 기준으로 사기꾼 검색 확인이 가능하다.

 우선 사이트에 접속하면 페이지 오른쪽에 바로 사기꾼을 조회할 수 있는 곳이 보이는데 여기서 의심이 가는 전화번호나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최근 3개월 동안 3건 이상 경찰에 신고 접수된 내용과 비교하여 결과를 보여준다.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2. 더치트

 2006년부터 운영된 사이트로 많은 사람들이 중고거래 시 사기꾼 확인을 위해 사용해 왔다.

 다만 조금 불편한 점은 로그인을 해야 검색이 가능하며, 로그인을 위해 가입을 하려면 휴대폰 인증을 해야 한다.

더치트


 또한 만 20세 이상의 회원은 1회의 후원을 한 뒤에야 더치트를 이용할 수 있다.

 (미성년자, 피해사례를 등록한 피해자, 수사 목적의 경찰은 제외)

 그래도 어차피 중고거래를 자주 이용한다면 가입하고 후원한다고 해서 손해 보는 것보다는 득이 많지 않을까 한다.

후원

 

 그 외. 중고나라에서 확인

 어쩌면 이 방법이 제일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한 방법이 아닐까 한다.

 중고나라 카페의 첫 페이지의 중간쯤 보면 사기꾼 검색 확인이 가능한 곳이 보인다.

 여기서 검색하는 것으로도 중고나라 사기꾼 검색 확인이 가능한데 이 두 곳은 다름 아닌 사이버캅과 더치트이다.

 재미있는 점은 더치트에 로그인하지 않아도 확인이 가능하며 중고나라 카페에 가입하지 않아도 확인이 가능하다.

 심지어 네이버에 로그인하지 않아도 사기꾼 검색 기능만 이용하는 것이라면 아무 문제가 없다.

중고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