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소 위치 찾기

2018. 1. 23. 16:10 / 서기랑

 전기차는 일반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나 소음이 없는 친환경 자동차다.

 많은 종류의 전기차가 개발되고 있고, 시중에 판매되고 있지만 아무래도 아직까지 대중화가 됐다고 보기는 어렵지 않을까 하는데 여러가지 문제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전기차 충전소의 위치를 쉽게 발견하지 못한다는 것도 한 몫하지 않을까 한다.


전기차 충전소 위치 찾기

 친환경자동차이다 보니 환경부에서는 전기차 사용을 위해 전기차에 대한 소개부터 구매 보조금 지원, 완충 충전기 설치 지원, 기타 인센티브 등을 지원하고 있는데 여기에 추가로 전기차 충전소 위치를 찾기 좋게 사이트에서 충전소 찾기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1.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접속.

 사이트는 포털에서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라고 검색하기만 해도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이 글을 보고 따로 검색하기 귀찮다면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링크를 클릭하면 2번은 건너뛰어도 된다.)

 전기차 충전소 위치 지도 바로가기


 2. 충전소 찾기 클릭.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우측에 '전국 전기차 충전소 운영현황'이라는 지도가 보이는데 여기서 찾기 원하는 지역을 클릭해도 되고, 아래쪽 보이는 '충전소 찾기'라는 메뉴를 클릭해도 된다.

 3. 지도에서 위치 찾기.

 이제 전기차 충전소 위치가 표시되는 지도가 나타날 것이다.

 여기서 보고 찾으면 되는데 환경부에서 운영하는 곳 외에 타기관에서 운영하는 충전소도 있으며, 환경부에서 운영하는 곳은 기본 파란색으로 표시되지만 충전소다 보니 충전소도 충전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 초록색으로 위치가 표시된다.

 그 외에도 충전소의 상태에 따라 점검 중이나 통신장애가 있을 경우 검은색, 운영 중지는 빨간색, 시범운영은 보라색 등 충전소의 상태가 색으로 표시가 되니 되도록이면 파란색으로 되어있는 충전소를 찾아가는 것이 좋다.


 참고로 지도를 전체적으로 보면 수도권이나 도심지 주변에 충전소가 몰려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물론 일반 주유소도 마찬가지겠지만 아무래도 아직까지는 전기차의 주행거리가 일반 자동차보다 짧은 만큼 외지로 나가야 한다면 위치를 확인하고 충전소와의 거리도 잘 확인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