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팟인코더 구버전 다운로드(DTS 인코딩 가능)

2018. 1. 16. 14:56 / 서기랑

 다음팟인코더의 구버전을 찾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DTS 인코딩의 지원 여부 때문이다.

 최신 버전은 저작권 때문인지 DTS 인코딩을 지원하지 않는 데다가 다른 인코더에서도 DTS를 지원하는 경우도 많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은 DTS 인코딩이 가능한 구버전을 찾는 것인데 2017년 2월 기준으로 다음팟인코더는 공식적으로 지원을 중단했기 때문에 다운로드는 검색으로 구하는 방법밖에 없다.


다음팟인코더 구버전 다운로드

 용량이 크기 때문에 티스토리에 업로드 하기 위해서 파일 두 개로 분할 압축을 하였으며(반디집), 분할 압축이 싫은 사람도 있을 수 있어 구글 드라이브의 링크도 추가했으니 둘 중 원하는 방식으로 다운로드 하면 된다.


분할 압축

Daum_PotEncoder_v2.1.4.53_Setup.z01

Daum_PotEncoder_v2.1.4.53_Setup.zip


 구글 드라이브 링크


다음팟인코더 설치 및 주의사항

 압축 파일은 압축을 풀고 나오는 파일을 실행, 구글 드라이브는 바로 파일을 실행하면 다음팟인코더 구버전을 설치할 수 있다.

 설치 방법은 중간에 나오는 경로 설정등 일반적인 설치와 다르지 않지만 중간에 다음 클리너의 설치 부분이 있으니 확인하여 체크 해제하는 것이 좋다.

 (물론 사용하겠다면 설치를 말리지 않겠지만....)

다음팟인코더 구버전 설치 화면


 설치가 됐다면 이제 실행하여 사용하면 되는데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다.

 다음팟인코더 구버전은 매번 실행할 때마다 새 버전의 설치를 여부를 물어보는데 여기서는 취소를 클릭해야 한다.


 만약 확인을 클릭한다면 다음팟인코더는 버전업이 되면서 더 이상 DTS 인코딩을 할 수 없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전 버전으로 돌리는 방법은 없기 때문에 삭제 후 재설치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긴다.

 (반대로 말하자면 실수로 버전업이 된다면 삭제 후 구버전을 재설치하면 된다는 소리.)

업데이트 여부꼭 취소를 클릭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