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에서 이전 웹 기술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2018. 1. 13. 17:28 / 서기랑

 윈도우10의 엣지를 사용하여 인터넷을 하다 보면 '이전 웹 기술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라는 에러 페이지로 넘어가 발생하면서 'Internet Explorer에서 열기'라는 버튼이 나오는 경우가 있다.

 이는 엣지에서 호환이 잘 되지 않는 웹 페이지에 접속하는 경우 나타나는데 사실상 엣지에서 접속해도 크게 문제 되지 않는 페이지도 많기 때문에 설정을 변경해서 강제로(?) 접속하면 된다.


엣지에서 호환되지 않는 페이지 접속 방법

 윈도우10의 업데이트 버전이 RS2일 때는 해당 에러 페이지가 나타나도 엣지로 계속 작업할 수 있는 메뉴가 있었지만 무슨 이유인지 RS3으로 업데이트하면서 메뉴가 없어졌다.

 따라서 엣지에서 호환되지 않는 페이지에 접속하려면 설정을 변경해야 한다.


 1. 엣지 주소 입력 창에서 about:flags 입력.

 엣지를 실행하고 주소를 입력하는 창에서 about:flags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자.


 2. 개발자 설정 변경.

 엣지에 관련된 설정 화면이 나오면 바로 보이는 '개발자 설정'부분에서 'Microsoft 호환성 목록 사용'의 체크를 해제하도록 하자.

 그리고 체크를 해제하면 적용을 위해 엣지를 재시작하라고 나오니 재시작하도록 하자.


 여기까지 간단한 설정 변경을 끝마치면 이제 엣지를 하면서 '이전 웹 기술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보는 일은 없어질 것이다.

 참고로 설정을 취소하고 싶다면 위 방법 그대로 하고 다시 체크를 해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