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 거래소 쿠코인 가입방법

2018. 1. 11. 03:37 / 서기랑

 가상화폐 거래를 위해서는 우선 거래소에 가입해야 한다.

 하지만 거래소마다 취급하는 화폐가 조금씩 다른데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리플 같은 유명한 코인들은 웬만한 거래소에서 모두 취급하고 있지만 아직 유명해지지 않은 알트코인들은 취급하는 국내 거래소가 그리 많지 않다.

 따라서 알트코인을 투자하기 위해 해외 거래소를 찾는 경우가 많은데 알트코인 거래를 위해서 쿠코인 거래소를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쿠코인 거래소 가입방법

 쿠코인 거래소는 중국에서 만든 사이트로 요즘 거래 상위 종목인 레드펄스, 덴트, 큐링크코인 등을 포함한 다양한 알트코인들을 거래할 수 있다.

 일반적인 다른 거래소와 다르게 쿠코인 쉐어(KCS)라고 하는 자체 코인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이 거래하는 수수료의 50%는 쿠코인 쉐어(KSC)를 가지고 있는 비율에 따라 나눠 받을 수 있는 배당 시스템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추천인을 입력하면 여기에 최대 40%까지 추가로 더 얻을 수 있는데 한마디로 거래할 때 생기는 수수료의 최대 90%를 거래소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나눠 받게 되고 거래소는 10%만을 가지게 된다고 볼 수 있다.

 (물론 90%는 최대치니까 실제로는 거래소가 조금 더 먹지 않을까 한다.)


 1. 회원가입 클릭.

 우선 쿠코인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오른쪽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쿠코인 회원가입 바로가기

알트코인 거래소 쿠코인 가입방법 


 2. 이메일 비밀번호 입력.

 회원가입 화면이 나타나면 다른 정보는 필요 없고 이메일과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되는데 메일은 인증을 하기 때문에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을 입력해야 한다.

쿠코인 거래소


 3. 메일 확인.

 정보를 다 넣고 다음을 클릭하면 'Email Activation'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데 좀 전에 입력한 이메일을 확인해보면 쿠코인에서 메일이 와있을 것이다.

 (만약 메일이 없다면 스팸함을 확인해보도록 하자.)


 메일을 확인했다면 내용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면 쿠코인 거래소의 이메일 인증이 되면서 가입이 완료된다.


 4. OTP 추가.

 아무래도 돈거래를 하는 사이트다 보니 로그인 비밀번호로는 불안하다.

 따라서 OTP를 추가해주는 것이 좋은데 상단 메뉴 중 설정 그리고 왼쪽에 있는 Google 2-step를 클릭하면 구글 OTP링크가 나온다.

 우선 구글스토어에서 구글 OTP를 다운로드 한 뒤 해당 앱을 실행하여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코드 값을 넣으면 OTP에 새로운 정보가 추가되고 거기에 나타나는 숫자를 입력하면 OTP까지 등록은 완료된다.

알트코인 거래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