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컴퓨터가 너무 느리다 싶으면 작업 관리자를 실행하여 자원을 많이 차지하는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방법으로 컴퓨터가 다시 빠르게 구동될 수 있도록 한다.

 하지만 윈도우10의 'Broadcast DVR server'라는 녀석은 종료를 해도 다시 실행이 되면서 CPU와 메모리 혹은 GPU의 자원을 마음대로 사용해 버리는데 이 글에서는 이 골치 아픈 녀석을 끄는 방법을 찾아서 정리해봤다.

Broadcast DVR server 끄기

 윈도우10은 자체적으로 동영상 녹화를 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한다.

 Broadcast DVR server은 그 동영상 녹화와 관련된 프로세스라고 보면 되는데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이 프로세스가 시도 때도 없이 자원을 사용하는 이유는 바로 동영상 클립을 저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 웹 서핑 말고 딱히 하는 것이 없다. 그런데 저 점유율은?!


 따라서 딱히 동영상 클립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이 기능이 필요도 없는데 윈도우10은 동영상 클립을 한답시고 쓸데없이 자원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뭔가 새로운 기능이 생겼다고 해서 좋아했더니 이런 함정이 있을 줄은 몰랐다.)


 1. 게임 바 실행.

 우선 게임 바를 실행 하도록 하자.

 찾기에서 '게임 바'를 검색해도 되고, '시작 - 설정 - 게임' 순으로 들어가 도 된다.


 2. Broadcast DVR server 끄기

 게임 바의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제일 위에 있는 '게임 바를 사용하여 게임 클립, 스크린샷 및 브로드캐스트 레코드' 부분의 설정을 끔으로 변경하자.

 이렇게 하면 Broadcast DVR server에서 더 이상 쓸데없이 자원을 사용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ImageSAFER 삭제 방법  (2) 2018.01.05
카카오TV 동시송출 방법  (0) 2018.01.03
Broadcast DVR server 끄기  (0) 2018.01.02
트위치 스트림 키 확인법  (0) 2018.01.01
트위치 유튜브 동시송출 방법  (2) 2018.01.01
리눅스 명령어 모음  (0) 2017.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