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파일 뷰어 다운로드

2017. 12. 23. 18:56 / 서기랑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이미지 파일을 보게 된다.

 그중에서도 대표적으로 많이 보고 사용하게 되는 것은 jpg, gif, png 등의 이미지 파일이지만 가끔 ai라는 확장자를 가진 파일도 보게 된다.


 ai 파일은 일러스트레이터로 작성된 이미지 파일로서 주로 기업의 로고 등의 이미지에 많이 사용되는데 이미지의 크기를 변경해도 이미지가 깨지지 않는 장점이 있지만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그림판 같은 툴로는 열어 볼 수 없기 때문에 ai 파일 뷰어가 가능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지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ai 파일 뷰어 다운로드

 ai 파일을 보기 위한 가장 정석대로인 방법은 당연히 일러스트레이터를 설치하는 것이지만 당연히 이 방법을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니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일단 가장 간단한 방법은 아크로뱃 리더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ai 파일 뷰어 다운로드는 결국 아크로뱃 리더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것이다.


 1.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 다운로드 설치.

 우선 아크로뱃 리더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되는데 다운로드 시 주의 사항은 크롬이나 acrobat Reader Chrome Extension 등이 체크가 되어있기 때문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기 전에 체크를 해제하는 것이 좋으며 다운로드한 파일은 바로 설치하면 된다.

 다운로드 바로가기

ai 파일 뷰어 다운로드


 2. ai 파일 열기.

 어도비 리더를 설치했거나 이미 설치되어 있는 사람이라면 이제 ai 파일을 그냥 열기만 하면 된다.

 실핼 한 뒤 '파일 -> 열기'를 통해 일반적인 pdf 파일을 열듯이 ai 파일을 열면 되는데 기본 파일 필터가 pdf로 되어있기 때문에 모든 파일(*.*)로 변경해야 ai 파일을 선택할 수 있다.


 3. 완료.

 ai 파일을 찾아서 열어보면 정상적으로 잘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