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크기 변경 방법

2017. 12. 20. 16:52 / 서기랑

 애드센스 광고는 몇 가지 크기의 광고가 종류 별로 존재한다.

 때문에 자신의 블로그에 맞는 지정된 크기의 광고를 생성하여 넣어도 되고 반응형 광고를 생성하여 블로그에 알아서 크기가 생성되어 나오도록 넣어도 된다.

 하지만 지정된 크기의 광고는 PC에서는 잘 보이지만 모바일에서는 광고 크기가 안맞아 잘 안 보이거나 하는 등 화면의 크기가 변동되어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고, 반응형 광고의 경우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으면 무조건 가로로 꽉차게 되어있어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광고 크기를 화면 크기에 따라 변경되어 나올 수 있게 코드를 추가해주면 된다.

 ▷ 애드센스 광고 크기 변경 방법

 애드센스 코드도 뭐가 뭔지 모르는데 코드를 추가하라니...

 IT 쪽에 지식이 없는 블로거들은 벌써부터 골치 아플 수도 있다.

 하지만 다행히도 'Adsenes Helper'라는 사이트에서 애드센스 코드와 화면 크기마다 변경할 광고 크기를 넣으면 알아서 코드를 생성해주기 때문에 쉽게 작업이 가능하다.

 참고로 애드센스 광고는 광고 단위가 즉 크기가 정해져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유롭게 변경하는 것 보다는 기존에 제공하는 광고 크기를 위주로 변경하는 것이 좋다.


 1. Adsenes Helper 접속.

 우선 사이트에 접속해야 하는데 'Adsenes Helper'는 애드센스를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기능을 모아놓은 사이트 이며 그 중에서 우리가 사용할 기능은 '고급 코드 생성기' 이다.

 고급 코드 생성기 바로가기


 2. 반응형 코드 삽입.

 사이트에 접속하면 반응형 코드를 삽입하는 창이 가장 먼저 보일 것이다.

 본인의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 코드를 복사해서 여기에 붙여 넣으면 된다.

애드센스 광고 크기 변경 방법


 3. 광고 크기 설정.

 이제 그 아래로 가면 '설정'부분이 보이는데 여기가 화면 크기에 따라 광고 크기를 변경하는 부분이다.

 광고 이름은 자신이 알아보기 좋게 작성하면 되는데 한글은 안된다.

 기본 크기는 아무 조건없이 보여지는 말 그대로 기본 크기 이다.

 기본 크기 아래 부터 이제 조건에 해당하는 부분인데 가로 픽셀은 말그대로 컴퓨터의 인터넷 창이나 휴대폰 화면의 가로 크기 이며 -> 이후에 있는 부분은 광고 크기인데 크기 입력시 반드시 숫자 뒤에 px 또는 %를 붙여야 한다.

 또한 X를 클릭하여 조건을 없앨 수 있고, +를 클릭하면 조건을 추가 할 수 있으며 조건에 따라 광고를 보이지 않게 설정 할 수 있으니 자신의 블로그에 맞게 잘 설정하면 된다.


 예를 들면 본문 중간에 336 X 280 광고를 넣었는데 모바일에서 해당 광고가 짤려서 문제가 된다면 다음과 같이 조건을 주면 된다.

 설정을 다 했다면 분홍색의 동그란 체크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4. 생성된 코드 붙여넣기.

 이제 생성된 코드를 붙여넣어 사용하면 된다.

 생성된 코드를 잠시 살펴보면 알겠지만 위에 <style></style> 부분과 ins 부분에 코드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