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맵 프로그램 XMIND

2017. 12. 14. 14:32 / 서기랑

 마인드 맵은 생각을 지도 그리 듯 이미지화 함으로써 사고력이나 창의력 그리고 기억력 등을 한 단계 높이는 두뇌계발 기법이다.

 또한 생각이 잘 정리되지 않거나 문제가 잘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도 마인드 맵을 통해 생각을 정리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해결되는 경우도 많은데 마인드맵을 직접 그리는 방법도 좋지만 컴퓨터가 있다면 마인드맵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마인드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한다.


 ▷ 마인드맵 프로그램 XMIND

 마인드맵 프로그램 중에서도 XMIND가 가장 유명하지 않을까 하는데 기본적인 기능의 사용은 개인, 기업 등 모두 무료이며 유료 버전으로의 전환을 위해서는 라이선스 키를 따로 넣는 방식이다.


 1. XMIND 다운로드.

 최신 버전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한데 다운로드 속도가 조금 느리다.

 (참고로 네이버 자료실에 있는 XMIND는 최신 버전이 아니다.)

 XMIND 다운로드 바로가기


 2. XMIND 설치.

 설치 과정은 다른 프로그램의 설치 과정과 별반 다를 것이 없으니 스슥 하고 설치하면 된다.

 (약관에 동의하고 경로 지정하고 뭐 그런 것들이다.)


 3. XMIND 실행.

 설치를 완료하고 실행하면 공유 플러그인을 설치할 것인지 물어보는데 다른 사람과 작성한 마인드 맵을 공유 하려면 설치하는 것도 나쁘진 않다.

 (주로 업무 협업이나 공동 과제 등을 하는 경우 이용하면 좋다.)


 4. 마인드맵 만들기.

 XMIND의 메뉴는 굉장히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에는 그다지 어려움을 느끼진 않을 것이다.

 새로운 빈 맵을 만들고 맵 상의 토픽을 클릭한 뒤 상단 메뉴에 토픽을 클릭하는 방식으로 마인드 맵을 작성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