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속카메라 위치 확인하는 방법

2017. 12. 2. 14:16 / 서기랑

 안전운전은 운전자로서 당연히 지켜야 하는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를 지키려고 노력한다.

 이중 과속은 안전운전에 있어서 당연히 하지말하야 하는 항목중에 하나지만 아무리 주의하더라도 사람인지라 실수로 제한 속도를 넘기거나 또 제한 속도를 모르고 과속을 하게 되는 경우가 간혹 있다.

 물론 요즘은 네이게이션에서 미리 알려주긴 하지만 과속카메라가 새로 추가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네이게이션도 100% 신뢰를 할 수는 없고 또한 미리 알고 있다면 애초에 적정속도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를 대비해 미리 과속카메라 위치를 확인한다면 안전운전에 더욱 도움이 될 것이다.


 ▷ 과속카메라 위치 확인하는 방법 - 도시

 각 시도별 교통정보센터 사이트에 접속하면 확인이 가능하며 고속도로의 경우는 국가교통정보센터로 접속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우선 서울로 예를 들면 아래와 같다.


 1. 서울특별시 교통정보센터 접속.

 포털사이트에서 '서울특별시 교통정보센터'를 검색하면 바로 접속이 가능하며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접속해도 무방하다.

 서울특별시 교통정보센터 바로가기.

서울특별시 지도


 2. CCTV 클릭.

 사이트에 접속하면 서울의 교통상황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오른쪽에 있는 네모 메뉴 중 CCTV를 클릭하면 카메라의 위치를 확인 가능하다.

cctv 아이콘


 3. 무인단속 확인.

 또한 상단의 메뉴 중 부가정보를 클릭하면 전용차로 단속과 불법 주정차 단속을 하는 무인단속 카메라의 위치도 확인이 가능하다.

무인단속 카메라 위치


 ▷ 과속카메라 위치 확인하는 방법 - 고속도로, 국도

과속카메라 위치 확인하는 방법 - 고속도로, 국도

 도시 내에서의 이동이 아닌 장거리 운전을 하는 경우 고속도로는 거의 필수로 이용하게 되는데 고속도로의 과속카메라 위치는 국가교통정보센터로 접속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1. 국가교통정보센터 접속.

 참고로 시도별 교통정보센터 사이트와 국가교통정보센터 사이트는 별개로 존재한다.

 국가교통정보센터 바로가기


 2. 교통지도보기 클릭.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양한 정보들을 볼 수 있다.

 일단 여기서는 과속카메라의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서 접속했으니 지도의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교통지도보기를 클릭하도록 하자.

교통지도


 3. 고속도로 CCTV, 국도 CCTV 클릭.

 지도가 나타나면 상단 메뉴에 있는 고속도로 CCTV와 국도 CCTV를 클릭하면 과속카메라의 위치를 확인할 수있다.

과속카메라 위치 확인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