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더 뷰로 - 기밀 해제된 엑스컴 무료 배포

2017. 12. 1. 10:47 / 서기랑

 험블 번들에서 더 뷰로 - 기밀 해제된 엑스컴 (THE BUREAU - XCOM DECLASSIFIED)를 무료 배포 중이다.

 무료 배포 기간은 그리 길지 않은 12월 3일 새벽 3시까지 발급이 가능하며 받은 스팀 키는 12월 16까지 사용이 가능하니 놓치지  않고 기간 안에 받는 것이 좋다.


 험블 번들 바로가기

 

 ▷ 험블 번들 키 받는 방법.

 받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나 혹시나 잘 모르겠다면 이 글을 참고하길 바란다.

 우선 무료 배포 키를 받기 위해선 로그인은 필수다.

 따라서 페이지에 가면 로그인을 해야 하며 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가입부터 해야 한다.


 1. 생년월일 입력.

 로그인을 했다면 생년 월일을 입력해야 한다.

 무슨 뜬금없는 소린가 할 수도 있지만 '더 뷰로'가 전세 이용가가 아닌지라 나이를 물어보는 듯하다.

 뭐 적당히 입력하고 Submit를 클릭.

 (해당 화면이 안뜨면 바로 2번부터 진행하면 된다.)


 2. 오른쪽의 FREE 클릭.

 이제 제대로 된 더 뷰로의 페이지가 나타난다.

 여기서 오른쪽의 FREE를 클릭하여 카트에 담도록 하자.


 3. 스팀 키를 메일로 전송.

 카트에 담았으면 조금 전의 버튼이 'CHECKOUT'로 변경되어있다.

 클릭하면 메일로 전송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난다.

 메일을 확인하고 'Get it for free!'를 클릭하면 더 뷰로의 스팀 키가 전송된다.


 4. 메일 확인.

 이제 전송된 스팀 키를 확인하기 위해 메일을 봐야 한다.

 전송된 메일을 열어보면 Download Now 버튼이 보인다. 클릭하도록 하자.


 5. 스팀 키 확인.

 다시 험블 번들 사이트가 나타나면 제일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보자.

 거기서 보이는 'Reveal your Steam key'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스팀 키가 나타난다.

 (메일을 잘못 전송했을 경우를 대비한 거 같긴 하지만 참 번거롭다.)


 6. 스팀 키 등록.

 스팀 키를 확인 했다면 옆에 나타나는 'Redeem'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스팀 키를 등록하는 페이지로 넘어간다.

 여기서 스팀에 로그인 하지 않았다면 로그인을 해야 하고 로그인을 했다면 스팀키를 등록 할 수 있다.

 키 발급시간보다 등록시간이 더 여유가 있지만 그냥 두다간 잊어버리고 등록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바로 등록하자.

 

 ▷ 더 뷰로에 대한 간단한 플레이 소감.

 X-COM 시리즈의 프리퀄 작품으로 전략 TPS 장르라고 볼 수 있다.

 기존 1의 리메이크가 성공함으로 더 뷰로 또한 기대감이 높았지만 많은 실망감만 준 작품이다.


 우선 스토리는 초반부의 흥미진진함을 살리지 못했으며 전략 TPS 장르라고 하지만 아군 AI가 너무 멍청하고 전투 자체도 지루하다.

 또한 조작감도 좋지 않으며 최적화까지 문제가 있어 여러모로 좋지 않은 모습이 많이 보인다.


 개인적으로는 무료 배포 전에 플레이해서 그럭저럭 엔딩까지 봤지만 위에서 적은 단점들을 싹 다 무시하고라도 엔딩의 내용 하나만으로도 굉장히 실망한 작품이다.

 그래도 X-COM 시리즈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완전 망작까지는 아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은 조금 있다. 물론 조금.

 (근데 X-COM이랑 연관이 없으면 애초에 '플레이를 할까?' 라는 생각이 드는걸 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