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캡쳐 방법(익명 캡쳐 방법 포함)

2017. 11. 29. 16:28 / 서기랑

 카카오톡으로 채팅을 하다 보면 캡쳐를 해서 내용을 남겨 두거나 다른 사람에게 캡쳐 내용을 전달해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

 이런 경우 휴대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캡쳐 기능을 이용해도 되지만 보통 기본 캡쳐 기능은 원하는 부분이 아니라 휴대폰의 화면 전체를 캡쳐하는 방식인 데다가 이름까지 그대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수정을 해야 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다행이도 카카오톡은 사용자들의 이런 불편을 감지했는지 원하는 부분만을 따로 캡쳐할 수 있는 기능을 만들어 두었는데 의외로 모르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은 듯 하다.


 ▷ 카톡 캡쳐 방법(익명 캡쳐 방법 포함)

 사용방법은 간단한데 우선 캡쳐를 원하는 채팅방이나 들어가 보도록 하자.


 1. 채팅창 왼쪽의 '+' 터치 후 캡쳐 터치.

 채팅방에 들어갔다면 채팅창의 왼쪽에 있는 '+'를 터치 한 뒤 나타나는 메뉴 중에서 캡쳐 기능을 터치하도록 하자.

 (휴대폰에 따라 캡쳐 메뉴가 처음 화면에 바로 보이지 않고 다음 페이지에 나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캡쳐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다음으로 넘겨보면 된다.)


 2. 캡쳐를 원하는 채팅 말풍선 터치.

 캡쳐 메뉴를 터치했다면 이제 캡쳐를 원하는 채팅 내용의 범위를 정하면 되는데

 우선 캡쳐를 시작할 채팅 말풍선을 터치한 뒤

'그러던가' 부터~


 캡쳐를 종료할 채팅 말풍선을 터치하면 된다.

'ㅋㅋㅋㅋㅋ' 까지~


 3. 캡쳐한 카톡 저장 혹은 공유.

 범위를 모두 저장했다면 이제 아래의 메뉴를 통해 내용을 저장하거나 공유하면 된다.

 참고로 아래 화살표 모양이 휴대폰에 저장, < 모양이 다른 카톡방에 공유하는 메뉴이다.

 단 여기서 캡쳐한 내용의 친구들을 익명으로 보여주고 싶다면 저장이나 공유하기 전에 '프로필 가리기'에 체크하면 된다.

 

이름 뿐만 아니라 프로필 사진까지 모자이크가 된다.


 그리고 그렇게 완성된 결과물은 다음과 같다. 

카톡 캡쳐 방법(익명 캡쳐 방법 포함)

블럭을 무너트리는 라이언, 건방진 제이지 등으로 변경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