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dll 오류 발생 시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

2017. 11. 27. 09:29 / 서기랑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보게 되는 오류중 하나라고 하면 '파일명.dll'을 찾을 수 없다는 오류가 아닐까 한다.

 원인은 다양하겠지만 해당 오류의 대부분은 런타임 패키지나 다이렉트X 등 관련된 무엇인가를 설치하지 않았을 경우 발생하기 때문에 파일이 어떤 것과 관련 있는지 찾아서 설치하기만 하면 거의 해결이 된다.


 하지만 정상적으로 설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오류가 발생한다면 악성코드나 여러 가지 문제로 파일의 손상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 이런 경우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직접 교체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물론 dll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직접 교체하는 방법은 그다지 권장하는 방법은 아니다.

 따라서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고 이도 저도 안되면 시도해볼 만한 방법이라고 생각은 하는데 보통 자주 오류가 발생하는 파일은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겠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다음의 사이트를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 한다.


 ▷ 윈도우 dll 오류 발생 시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

 'dll-files'는 1998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상당히 오래된 사이트다.

 아무래도 예전부터 dll파일과 관련 오류가 많았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데 이 사이트에서는 윈도우의 dll 파일을 검색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현재 윈도우의 최신 버전인 윈도우10에서도 dll 파일을 사용함에 있어서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1. 사이트 접속.

 우선 사이트에 접속해 보자.

 참고로 사이트가 영문으로 나와서 거북하다면 사이트의 오른쪽 위에서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이 가능하다.

 dll-files 바로가기

윈도우 dll 오류 발생 시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


 2. dll파일 검색.

 사이트에 접속하면 여러 가지 설명이 있지만 지금 당장 중요한 건 dll파일을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일 것이다.

 여기에 오류가 발생하여 다운로드해야 하는 파일명을 넣고 검색을 하면 해당 파일을 찾아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 그 외

 사용해보면 알겠지만 'dll-files' 사이트는 쉽게 윈도우 관련 dll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하지만 그 동시에 dll파일과 관련된 에러를 찾아서 고쳐주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도 있는데 유료로 판매하고 있긴지만 데모 버전도 존재하니 평소 dll관련 에러가 자주 발생하고 이를 해결하는데 애를 먹는다면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 한다.

 (애초에 쉽게 해결이 안 될 정도면 포맷이나 초기화가 답일 수도 있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