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로 폰트 찾기가 가능한 사이트(영문 폰트 전용)

2017. 11. 22. 14:49 / 서기랑

 블로그나 홈페이지 또는 이미지 등에 있는 글을 보고 있으면 사용한 폰트가 어떤 폰트인지 궁금한 경우가 있다.

 뭐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폰트야 굳이 궁금하지도 않고 찾기도 쉽겠지만 조금 특이해 보이는 폰트의 경우는 찾기가 쉽지 않은데 이런 경우 이미지를 업로드하여 폰트를 찾아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어느 정도 쉽게 폰트를 찾는 것이 가능하다.

 (단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한글 폰트는 찾지 못한다.)


 ▷ 이미지로 폰트 찾기가 가능한 사이트(영문 폰트 전용)

 Myfonts라는 사이트는 WhatTheFont라는 이미지에 사용된 폰트를 찾아주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미지를 업로드하여 해당 이미지에서 사용된 폰트를 찾는 간단한 방식이다.


 1. 사이트 접속.

 우선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자.

 WhatTheFont 바로가기


 2. 이미지 업로드.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첫 페이지에 바로 보이는 'Upload an image file' 부분에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고, 'Continue'를 클릭하도록 하자.

 (당연한 얘기지만 이미지의 폰트는 되도록 선명해야 하며 이미지 전체보다는 폰트가 있는 부분만 잘라내서 업로드하는 것이 좋다.)


 3. 인식한 글자 확인.

 그다음으로 넘어가면 업로드된 이미지에 있는 글자를 각각 쪼개서 추출한 이미지로 보여주는 화면이 나오는데 해당 이미지를 통해서 글자를 정상적으로 인식하고 추출이 됐는지 확인을 할 수 있다.

 참고로 여기서는 소녀 전선 메인화면에 있는 전투 버튼을 캡처해서 찾을 수 있는지 테스트했는데 인식률이 상당히 높았다.

 정상적으로 추출된 것을 확인했다면 추출된 글자 이미지 아래에 있는 공란에 같은 글자를 넣어주고 'Coutinue'를 클릭하도록 하자.


 4. 결과 확인.

 이제 해당 폰트를 잘 찾았는지 확인해보면 된다.


 글을 쓰면서 테스트로 진행해본 결과는 크게 만족스러운 편은 아니었다.

 하지만 일단 해당 폰트와 일치하는 폰트를 찾지 못하더라도 얼추 비슷한 폰트들까지 찾아주기 때문에 이미지에 사용된 폰트를 찾는 경우에는 해당 사이트를 먼저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