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폰트변경 방법(추가 및 크기 변경)

2017. 11. 19. 13:08 / 서기랑

 윈도우10을 사용하다 보면 폰트를 추가하거나, 혹은 기본 크기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면 특정 프로그램을 사용했는데 폰트가 없어서 이상하게 나온다면 폰트 추가를 해야 하고, 크기가 안맞아서 재대로 나오지 않는다면 크기 변경을 해야 하는데 방법은 그다지 어렵지 않고 간단하다.


 ▷ 윈도우10 폰트변경 방법 - 크기 변경

 특정 프로그램의 폰트가 제대로 나오지 않거나 폰트가 흐릿하게 나오는 등의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폰트 크기를 변경해보는 것이 좋다.


 1. 디스플레이 실행.

 찾기에서 '디스플레이'를 검색 한 뒤 '주요 디스플레이 변경' 클릭.

 (설정 - 시스템을 통해서 실행해도 된다.)

주요 디스플레이 변경

 2. 폰트 크기 변경.

 설정의 디스플레이 화면이 나타나면 오른쪽의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 변경' 항목에서 원하는 크기를 변경해주면 된다.

 (너무 크게 변경하면 오히려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125%정도를 권장한다.)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


 ▷ 윈도우10 폰트변경 방법 - 폰트 추가

 다른 곳에서 작성된 문서를 열어 볼 때 해당 문서에서 사용한 폰트가 없는 경우 모양이 조금 이상해 보이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에는 폰트를 추가 해줌으로서 정상적으로 문서를 볼 수 있다.


 1. 추가를 원하는 폰트 다운로드.

 윈도우에 폰트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추가를 원하는 폰트가 있어야 한다.

 보통은 네이버 자료실에서 구하기 쉬우며 아래의 글을 참고하는 것도 좋다.

 무료 폰트 모음 여러 가지


 2. 폰트 추가.

 폰트 파일을 다운로드 하였으면 추가 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파일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나타나는 메뉴 중 '설치'를 클릭하면 바로 폰트가 추가 된다.

 (가끔 폰트 파일이 아닌 설치형태로 배포 되는 폰트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그냥 실행해서 설치하면 된다.)

폰트 추가


 3. 추가된 폰트 확인.

 추가된 폰트는 윈도우 설치 폴더(예 c:\windows)의 하위 폴더인 fonts란 폴더에 저장이 되며, 삭제를 원하면 여기서 바로 삭제해도 된다.

추가된 폰트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