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2017. 11. 18. 13:05 / 서기랑

 파일 다운로드 프로그램이라고 한다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건 토렌트(Torrent)가 아닐까 한다.

 토렌트는 .trrent 형식의 파일 또는 마그넷 주소를 이용하여 파일을 공유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프로그램이다.


 다만 불법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사람이 상당히 많아서 그런지 토렌트 자체를 불법 프로그램으로 보는 경우가 많은데 토렌트 프로그램 자체는 불법이 아닌 합법 프로그램이며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되는 프로그램이다.


 가령 게임으로 예를 들면 온라인 게임의 패치나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하는데 많은 사람이 모여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 먼저 받은 사람이 토렌트를 통해 공유를 하여 빠르게 다운로드를 하는 경우가 있으며 또한 개인이 아닌 게임사에서도 가끔 토렌트를 이용하여 패치나 클라이언트를 배포하는 용도로 사용하기 한다.


 ▷ 토렌트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 utorrent

 가벼우면서 좋은 성능이 부각되면서 전 세계적으로도 널리 쓰이고 있으며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은 토렌트 클라이언트라고 하면 대부분 이것만 생각할 정도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토렌트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으로 몇 가지 문제점이 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다.

 (참고로 유료버전이 따로 있지만 과연 유료버전을 사용하는 사람이 있을지는 의문.)

 utorrent 다운로드 바로가기

토렌트 다운로드(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재미있는 점은 홈페이지 주소 때문에 유토렌트라고 알고 있는 사람이 많지만 정확히는 'u'가 아니라 'μ'이며 뮤토렌트 혹은 마이크로 토렌트라고 부르는 것이 좀 더 정확하다고 한다.

 하지만 개발자도 그냥 유토렌트라고 부르는 데다가 공식적으로 어떻게 부르라는 기준은 없기 때문에 그냥 많은 사람이 알고 있는 데로 유토렌트로 불러도 상관없지 않을까 한다.


 ▷ 토렌트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 qBittorrent

 libtorrent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토렌트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으로 utorrent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한번 사용해 볼 것을 추천한다.

 utorrent와 비슷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으며 이쪽은 무엇보다 광고가 없다.

 또한 토렌트의 특성상 IP가 그대로 노출되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 qBittorrent는 익명 모드를 통해 IP를 감출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qBittorrent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