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타자연습 사이트 모음

2017. 11. 11. 17:23 / 서기랑

 컴퓨터는 여러 가지 편리한 기능을 제공한다.

 하지만 처음 컴퓨터를 배우는 사람들에게는 오히려 어색하고 불편한 점도 많은데 그중에서도 타자 치는 것은 키보드의 자판 위치를 알고 있지 않다면 굉장히 불편할 것이다.


 특히 뒤늦게 컴퓨터를 배우는 어른들의 경우는 더 힘들 수 있는데 좀처럼 타자가 늘지 않거나 빠르게 타자를 배우고 싶다면 타자연습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타자연습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물론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연습이 필요하다면 모든 사람이 이용하면 된다.)


 ▷ 인터넷 타자연습 사이트 - 타자선생님

 회원가입이나 다운로드 등의 귀찮은 절차 없이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타자연습이 가능한 인터넷 타자연습 사이트.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사이트로 타자연습의 기초인 '글쇠 익힘'부터 '단어연습', '문장연습'등의 핵심 기능과 '자기 글 치기'나 '맘대로 치기' 등을 할 수 있는 '특별 연습', 그리고 '타자게임'이 가능하다.


 다만 타자게임의 경우 '쇼크웨이브 플레이어'를 설치해야 작동이 된다는 점과 '장문연습'이 없다는 점이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고 볼 수 있다.

 (그나마 문장연습에서 장문을 문장 단위로 입력하는 형식으로 장문 비슷하게 지원하긴 한다.)


 타자선생님 바로가기


 ▷ 인터넷 타자연습 사이트 - 타닥

 타자선생님과 마찬가지로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타자연습이 가능하다.

 기본적인 '자판연습'부터 '낱말', '문장연습', '타자게임'을 할 수 있으며 재미있는 점은 '받아쓰기' 메뉴인데 스피커로 불러 주는 소리를 듣고 받아쓰기를 할 수 있다.

 (아이들은 엄청 싫어할 거 같은 메뉴.)


 위와 마찬가지로 '장문연습' 없다는 점은 개인적으로는 조금 아쉽다.


 타닥 바로가기


 ▷ 인터넷 타자연습 사이트 - Typing

 네이버에서 타자연습을 검색하면 바로 나타나는 사이트이며 '자판연습', '문장연습', '타자시험' 등의 메뉴가 있다.

 위 두 사이트에 비해서 유일하게 타자시험이라는 메뉴로 장문연습이 가능하지만 가입을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으며 그나마 비회원 타자연습을 이용하면 회원가입의 절차 없이 타자연습이 가능하지만 단어, 속담, 격언 정도만 연습할 수 있다.


 한마디로 자음, 모음이나 영문 대, 소문 등의 기초나 장문연습 등 제대로 된 메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그런데 이 회원가입이 번거롭다.)


 Typing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