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폰트 사이트 다운로드 모음

2017. 11. 10. 17:49 / 서기랑

 문서 작성을 할 때 몇 가지 고려할 사항이 있는데 그중에 하나는 폰트(글꼴)일 것이다.

 특히 어떤 폰트를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글의 가독성이나 전체적인 분위기가 바뀔 수 있기 때문에 꽤나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 사항으로 볼 수 있다.


 물론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폰트를 사용해도 보통 크게 문제는 없다.

 하지만 이왕이면 문서에 맞는 혹은 좋은 폰트를 사용하게 되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폰트 외에 다른 폰트를 찾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사람들을 위해 사용 가능한 무료 폰트를 정리해 봤다.


 ▷ 무료 폰트 모음 - 네이버 소프트웨어

 네이버에서 무료 폰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따로 폰트를 위한 사이트가 있는 것은 아니고 소프트웨어를 받을 수 있는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네이버 무료 폰트'를 검색하면 다운로드 가능한 무료 폰트가 나온다.

 무료 폰트 다운로드 바로가기


 이 글을 작성한 날짜 기준으로는 총 75가지의 무료 폰트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 개인 사용은 무료지만 기업 사용의 경우는 제약이 있는 폰트도 있으니 반드시 라이선스를 확인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 무료 폰트 모음 - FONCO

 폰트 클라우드 서비스를 하는 사이트로 유료 폰트 외에 '한글 나눔 폰트'라는 무료 폰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한글 나눔 폰트에는 고문서 서체, 전통문양 폰트, 원불교 한둥근체, 대한체, 대한민국 독도체 등등 생각보다 많은 폰트가 존재하며 개인/기업 구분 없이 누구나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한 번쯤 둘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FONCO 한글 나눔 폰트 바로가기


 ▷ 무료 폰트 모음 - 배달의 민족

 배달 어플로 유명한 배달의 민족에서 무료 폰트를 배포한다.

 배포하는 폰트는 한나체, 주아체, 도현체, 연성체, 기랑해랑체로 총 5가지이며 개인/기업 구분 없이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배달의민족체 다운로드 바로가기


 ▷ 무료 폰트 모음 - 가비아

 도메인 호스팅 업체 가비아에서도 배달의 민족처럼 무료 폰트를 배포한다.

 배포하는 폰트는 가비아 솔미체, 가비아 봄바람체, 가비아 납작블럭체로 총 3 가지이며 개인/기업 구분 없이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가비아체 다운로드 바로가기


 ▷ 그 외 나머지 폰트

 위에서 소개한 폰트 외에도 무료 폰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곳은 생각보다 많은데 모두 찾아서 정리하지는 못했지만 몇 가지 생각나는 곳을 찾아서 추가로 정리해 봤다.

 라이선스는 모두 개인/기업 구분 없이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했지만 혹시나 잘못 확인을 했거나 글 작성 이후에 변경이 발생하는 등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다시 한번 확인해 보고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이순신체(이순신, 돋움)

빙그레체

티몬체(몬소리, 티움)

스웨거체

EBS주시경체

고도체(고도, 리운디드, 마음)

제주서체(한라산, 고딕, 명조)

부산체

서울서체(한강, 남산)

이크립퀴드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