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엑셀 템플릿(서식, 양식) 사이트 모음

2017. 11. 9. 18:53 / 서기랑

 엑셀 문서 작성은 함수나 그래프 그리고 전반적인 디자인 등을(상황에 따라서는 메크로 까지)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서는 처음부터 만드는 것이 힘들 수도 있다.


 함수나 그래프 등을 만들어 사용하는 것은 기능적인 측면이기 때문에 배우면 어떻게든 된다고 하지만 디자인의 경우 의외로 난감할 수 있는데 이런 경우 엑셀 템플릿(서식, 양식)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 한다.

 (혼자서 만들 수 있다고 하더라도 만들어져 있는 엑셀 템플릿(서식, 양식)을 변경하는 것으로 시간을 단축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숙련된 엑셀 사용자에게도 추천한다.)


 ▷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한글문서서식 사이트로 무료 ppt 템플릿 사이트 모음 글에서도 소개한 적 있다.

 디자인의 퀄리티가 높은 것이 특징이며 엑셀, ppt 외에도 한글이나 워드의 템플릿도 제공한다.


 네이버 한글문서서식 바로가기


 ▷ 오피스 서식

 MS 오피스에서 제공하는 사이트로 역시나 무료 ppt 템플릿 사이트 모음 글에서도 소개한 적 있다.

 네이버 한글문서서식과 비교하면 비교적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템플릿 양도 그리 많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바로 사용하기보다는 편집을 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개인적으로는 업무보다는 간단한 교육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어떨까 한다.


 오피스 서식 바로가기


 ▷ 비즈폼 프리존

 여러 가지 템플릿(서식, 양식)을 제공하는 사이트로 유료 템플릿도 존재하지만 무료 템플릿도 존재한다.

 잘 찾아보면 그럭저럭 쓸만한 무료 템플릿도 있으며 한글이나 파워포인트의 템플릿도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것도 좋다.

 

 다만 템플릿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가입 및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그나마 다행이라고 한다면 네이버 아이디와 연동을 하면 가입 및 로그인이 간단하게 처리 된다.


 비즈폼 프리존 바로가기


 ▷ 빌게이츠리의 엑셀연구소

 네이버 카페 '빌게이츠리의 엑셀연구소'에 가입하면 약 500여개의 엑셀 템플릿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엑셀 관련 자료들도 있으니 가입해두면 손해 보는 일은 없을 듯하며 참고로 '엑셀서식 양식 1011가지 꺼내쓰기' 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블로그 내용은 이 카페의 링크로 넘어가게 되어있다.

 (어차피 블로그 이름도 '빌게이츠리의 프로그램 제작소'로 같은 사람이 운영하는 곳인 듯.)


 네이버 카페 바로가기


 ▷ spreadsheet123

 엑셀과 워드 템플릿을 제공하는 외국 사이트.

 카테고리별로 분류가 잘 되어 있으며 퀄리티가 높은 템플릿이 많이 있다.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 게 조금 아쉽지만 어차피 템플릿을 다운로드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문제는 없다.


 spreadsheet12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