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퍼스트퀸4 내 맘대로 플레이 2편

2017. 11. 8. 19:41 / 서기랑

 지난 글에서는 게임을 처음 시작하고 에디터 캐릭터(하트, 로슈아)를 만들어, 엘프(샤넷트)와 동맹을 맺은 뒤 하트 부대를 허브 섬으로 보내 칼브, 루리아 위케리스 일행, 미렌을 동료로 영입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루로이 마을에 가서 슈이키까지 동료로 만들고 레스터를 공격하기 위한 목표를 정했다.


 ▷ 퍼스트퀸4 내 맘대로 플레이 2편

 마르딘

 한편 새로 편성된 위케리스 부대는 흙의왕 후레이아의 도움을 얻기 위해 마르딘에 도착한다.

 하지만 후레이아는 호수의 북쪽에서 요정의 여왕 니먼의 허락을 받아 오면 도와주겠다고 하는데...

 대륙이 위기인데 이런 조건이나 걸고 있다니 어처구니가 없지만 위케리스 부대는 어쩔 수 없으니 일단 후레이아의 말대로 호수의 북쪽으로 향하기로 한다.


 호수의 북쪽

 후레이아의 말에 따라 호수의 북쪽에서 니먼을 만난 위케리스 부대.

 니먼은 악마 가로아는 부활을 위해 제넬루를 이용하고 있어 우선 제넬루를 막아야 하지만 제넬루의 장군들이(스리후트, 오그, 맥가이어, 몰드레드) 영혼을 봉쇄하고 있어 자신들은 힘이 없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그나마 노므(흙의왕의 정령 혹은 영혼?)가 무사하니 다행이라고 말하며 나머지 영혼들까지 해방하면 요정왕이 최대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고 조언을 해준다.


 참고로 운디네를 먼저 구하고 니먼을 만나면 '운디네를 궈해 줘서 고맙다'라는 말을 하는데 후레이아에게 가보면 허락을 맡으라는 말만 한다.

 한마디로 정령을 먼저 구해주면 허락을 안해주는(?) 일종의 버그가 발생한다.


 마르딘

 위케리스 부대가 니먼의 허락을 받아왔기 때문에 이제 후레이아를 동료로 만들 수 있는데 후레이야를 최종 전투에 포함시키기 위해 '아레스 부대'를 보내서 후레이아를 동료로 영입했다.

뭐야 이 아부는...


 제니스 성

 위케리스 부대는 호수의 북쪽의 일을 마치고 제니스 성에서 적부대와 전투에 들어간다.

 하지만 여기서 위케리스와 부대원 4명이 전사(?!) 하여 토마스를 새로운 부대장으로 지정했다.

멍 때리다 그만...


 마법숲/남쪽

 제니스 성의 전투 후 마법숲/서쪽 으로 향하던 토마스 부대는 마법숲/남쪽에서 적부대와 전투에 돌입.

 하지면 여기서는 어이없게도 적군이 아닌 늑대인간에게 토마스와 부대원 2명이 전사, 결국 제대로 싸워보지도 못하고 제니스 성으로 다시 후퇴한다.

 결국 부대장은 다시 바뀌어 스켄톰이 되고 목적지를 변경해 부대원들의 레벨업을 위해 호수/북쪽으로 향한다.

다른 녀석들 보다가 그만...


 호수/북쪽

 니먼을 만나기 위해 왔던 장소로 안쪽에는 회복의 샘이 있어 레벨 업하기에 좋은 장소로서 여기서 부대원들을 기사 전직이 가능한 레벨(50) 까지 전투하기로 결정하였다.

 여기서도 전사자는 나왔는데 화니크스가 전사하였다.

눈알 괴물한테 그만...


 카리온

 레벨업을 마친 스켄톰 부대는 카리온에 돌아와 기사가 되었으며 강가의 요새로 보내 곤라트의 부대로 새로 편입되었다.

위케리스 부대의 절반 정도가 살아 남아서 기사가 되었다.


 레스터성

 하트 부대는 에르파차 부대와 함께 레스터 성을 공격한다.

 두 부대의 협공으로 아무 피해 없이 레스터 성을 함락. 위르타를 물리친다.

하나도 안 무섭다.


 루로이/북쪽

 레스터를 물리치고 하트 부대는 정비를 위해 잠시 강가의 요새로 향하고 에르파차 부대는 아레스 부대가 오기 쉽도록 루로이/북쪽에 먼저 도착하여 대기하고 있었지만 이때 노호크 부대와 적들이 습격하여 2명이 전사 1명이 붙잡히며 샤네트 까지 후퇴를 하게 된다.


 루로이/서쪽

 샤네트에서 다시 루로이/서쪽으로 이동한 에르파차 부대는 주둔하고 있던 적부대와 루로이/북쪽에서 지원 온 부대까지 물리치면서 복수전에 성공한다.

요정의 분노를 보아라!


 루로이/북쪽

 에르파차 부대가 루로이/북쪽 부대까지 물리친 사이에 루로이/북쪽에 도착한 아레스는 기사 키프트와 만나 동료로 영입한다.

무식하지만 강한 키프트?


 강가의 요새

 하트 부대는 강가의 요새에 도착한 뒤 부대를 재편성한다.

 곤라트 부대에 편입해있던 스켄톰과 그 기사들을 하트 부대로 이동 그 외 병사들은 곤라트 부대로 이동한다.

 (곤라트 미안~)


 썬리스의 요새

 에르파차 부대는 썬리스의 요새에 있는 위르드 부대를 설득하여 바르시아를 배신하고 카리온의 편이 된다.

 위르드가 카리온으로 돌아서자 썬리스의 요새에 주둔하고 있던 다른 바르시아 부대와 바로 전투가 벌어지지만 에르파차 부대의 도움으로 적부대를 격파한다.


 월드 맵

 위르드 부대와 에르파차 부대는 컨월로 향하고 하트 부대와 아레스 부대는 제니스 성으로 향한다.


 

 퍼스트퀸4 내 맘대로 플레이 2편은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