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와 해제

2017. 11. 5. 21:57 / 서기랑

 페이스북 타임라인은 히스토리처럼 내가 작성한 글과 다른 사람이 나에게 작성한 글 등을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자신의 페이스북에 누군가가 방문하면 가장 먼저 보이는 부분이다 보니 굳이 공개하기 애매한 글이나 타임라인을 보기 좋게 하기 위해서라도 숨기고 싶은 글들이 종종 생기기 마련인데 이런 경우 해당 글은 숨기고 싶은 경우가 있다.


 물론 작성한 글의 공개 범위를 자신만 볼 수 있게 수정하는 것도 방법도 있다.

 하지만 이 방법은 페이스북 검색에도 나타나지 않음으로 타임라인에서만 보이지 않게 하고 싶은 경우에는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를 하는 것이 좋다.


 ▷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은데 우선 페이스북에 접속하여 타임라인을 보도록 하자.


 1. 자신의 타임라인 접속.

 페이스 북에 접속하여 자신의 이름을 클릭하도록 하자.


 2. 타임라인 숨기기.

 타임라인이 보이면 여기서 숨기고 싶은 글의 메뉴(가로 점 세 개)를 클릭하고 '타임라인에서 숨기기'를 클릭하도록 하자.

 그러면 '타임라인에서 이 게시물을 숨기시겠어요? Facebook상의 다른 위치에는 계속 표시될 수 있습니다.' 와 같은 문구가 나타나며 다시 한번 확인을 하는데 '숨기기'를 클릭하도록 하자.


 3. 완료.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타임라인에 있는 글을 숨길 수 있다.


 ▷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해제

 타임라인에서 글을 숨겼지만 잘못 숨겼거나 아니면 다시 나오게 하기 위해서는 해제하면 된다.


 1. 활동 로그 접속.

 이번엔 상단의 메뉴 중 가장 오른쪽에 보이는 ▼모양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활동 로그를 클릭하도록 하자.


 2. 타임라인 숨기기 해제.

 활동 로그 페이지가 나타나면 왼쪽의 메뉴 중 '내가 숨긴 게시물'이 보이는데 클릭하면 오른쪽에 숨긴 게시물이 나타난다.

 여기서 게시물의 메뉴 중 '타임라인에서 허용'을 클릭하도록 하자.


 3. 완료.

 여기까지 하면 타임라인의 숨긴 글은 다시 타임라인에 나타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