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방법 모음

2017. 11. 2. 11:07 / 서기랑

 가끔 노래 가사는 생각이 나는데 제목이 생각나지 않아 답답한 경우가 있다.

 뭐 어느 정도 유명한 노래라면 포털 사이트에 가사만 검색해도 찾을 수도 있겠지만 보통은 다른 글들과 섞여있기 때문에 이 마저도 쉽지 않으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찾기가 쉽지 않은데 이런 경우 노래가사로 노래찾기가 된다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방법 모음 - 네이버 뮤직.

 대부분의 음원 사이트 노래가사로 노래찾기가 가능 하다.

 하지만 네이버가 접근성이 가장 좋기 때문인지 노래가사로 노래찾기는 네이버 뮤직을 많이 이용하는 듯하다.


 1. 네이버 뮤직 접속.

 우선 네이버 뮤직에 접속하도록 하자.

 네이버 뮤직 바로가기


 2. 찾고 싶은 노래 가사 입력.

 네이버 뮤직에 접속했다면 이제 바로 상단의 검색창에 찾고 싶은 노래의 가사를 입력하면 된다.


 3. 결과 확인.

 가사를 제대로 입력했다면 가사가 포함된 노래가 나올 것이다.

 여기서 미리 듣기를 통해 노래가 맞는지 확인하면 되고 참고로 입력한 검색어와 일치하는 노래나 앨범이 있다면 가사 검색보다 먼저 나오게 되니 당황하지 말고 스크롤을 내려서 확인하도록 하자.


 ▷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방법 모음 - 멜론.

 위에서 언급했듯이 음원 사이트에서는 거의 대부분 노래가사로 노래찾기가 가능하다.

 멜론은 그중에서도 현재 우리나라 최고의 음원 사이트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네이버 뮤직에서 노래를 찾지 못한다면 멜론에서 찾아보는 건 어떨까 한다.


 1. 멜론 접속.

 우선 멜론에 접속하도록 하자.

 멜론 바로가기.


 2. 찾고 싶은 노래 가사 입력.

 찾는 방법은 네이버 뮤직과 다르지 않다.

 사이트 접속 후 상단의 검색창에 찾고 싶은 노래의 가사를 입력하면 된다.


 3. 결과 확인.

 당연히 검색은 잘 되고 당연하겠지만 크게 차이는 보이지 않으며 미리 듣기는 제목을 클릭하면 된다.

 다만 네이버 뮤직보다 좋은 점이라고 한다면 자동완성 기능이 더 좋아서 가사를 조금만 입력해도 관련된 가사가 있다면 뒷부분까지 나온다.

 (물론 유명한 노래만 그런듯 하며 크게 차이나는 부분도 아니다.)

 

 

 ▷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방법 모음 - 그 외 다른 사이트.

 이 밖에도 지니뮤직, 벅스 등에서도 노래가사로 노래찾기가 가능하며 사용법 또한 다르지 않다.

 개인적으로는 지니뮤직의 노래찾기가 좋았는데 찾은 가사를 구분이 될 수 있게 다른 색으로 표시해주기 때문에 보기가 훨씬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