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야간 모드 시간 예약 설정 방법
윈도우11의 야간 모드는 화면의 청색광을 줄여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이다.
이 때문에 밤에 컴퓨터를 할 때 설정해 두면 유용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는데 야간 모드는 직접 켜고 끌 수도 있지만 특정 시간을 예약 설정해서 자동으로 켜고 끄는 것도 가능하다.
야간 모드 시간 예약 설정하기
1. 야간 모드 설정 실행.
시작에서 [야간 모드]를 검색한 뒤 실행하자.
(윈도우 설정에서 [시스템 -> 디스플레이 -> 야간 모드] 순으로 이동해도 된다)
2. 야간 모드 시간 설정하기.
야간 모드 창이 나타나면 이제 야간 모드가 실행될 시간의 예약을 설정하면 된다.
2-1. 야간 모드 예약 부분의 토글스위치를 클릭하여 [켬]으로 변경하자.
2-2. 하단에 시간 설정 부분이 나타나면 켜기에 야간 모드를 실행할 시간과 끄기에 야간 모드를 종료할 시간을 설정하면 된다.
그 외 내용
- 야간 모드를 실행해 보면 알겠지만 모니터 화면이 약간 누렇게 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화면의 청색광을 줄임으로 인하여 상대적으로 화면의 색이 변한 것이라고 보면 되는데 너무 누렇게 나와서 보기 싫다면 강도 부분의 설정을 변경하면 된다.
(화면의 색 때문에 야간 모드의 존재를 모른다면 가끔 모니터의 고장을 의심하는 경우도 있다)
- 야간 모드를 실행 후 모니터 화면이 변한다고 해서 실제 화면이 변하는 것은 아니다.
무슨 말이냐면 그냥 보이는 화면이 변하는 것이지 동영상이나 스샷을 찍으면 야간 모드의 색이 아닌 원래 보이던 색으로 찍힌다는 것이다.
(물론 야간 모드를 끄고 봐야 정상으로 보인다)
- 야간 모드는 수동으로도 켜고 끌 수 있으며 작업 표시줄의 빠른 설정에서도 야간 모드 버튼이 있어 켜고 끌 수 있다.
눈이 피로하다면 잠시 켰다가 필요 없을 때 끄는 등의 용도로 사용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 스마트폰에도 이와 비슷한 기능이 있다.
자기 전에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눈의 피로와 숙면을 줄이는데 약간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