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노래 듣기? 무료 음악 듣는 방법

2017. 11. 2. 03:12 / 서기랑

 인터넷을 통해 노래를 듣는 방법은 다양하게 존재한다.

 그중에서도 가장 편하게 노래를 듣는 방법으로는 음악 사이트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아닐까 한다.


 하지만 이 방법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용하지 않는 사람도 많으며 대안으로 유튜브를 이용하는 사람도 있지만 휴대폰의 경우 영상 재생 중에 다른 작업을 할 수 없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이 방법도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그러다 보니 사람들 중에는 무료로 노래를 듣기 위해 다른 방법을 찾는 경우가 있는데 뭐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방법으로는 사운드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 무료로 노래 듣기? 무료 음악 듣는 방법 - 사운드 클라우드(soundcloud)

 사운드 클라우드는 음악 유통 플랫폼으로 유튜브의 음악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많은 노래들이 업로드되어 있으며 전 세계 사람들이 이용하는 만큼 우리나라의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에 등록되지 않은 외국곡 또한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이 때문에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도 사운드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경우도 많다.


 그나마 단점이라고 개인이 mp3 파일을 업로드하다 보니 가수가 부른 노래 외에도 개인이 부른 곡도 같이 업로드 되어 있으며 직접 들어보기 전까진 구분할 수도 없다.

 (애초에 원곡을 개인이 mp3를 올리는 건 불법이고 이쪽이 취지에 더 맞는 게 아닌가 싶지만... 그리고 원곡 보다 좋은 노래도 생각 보다 많다.)


 1. 사이트 접속.

 우선 사운드 클라우드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자.

 사운드 클라우드 바로가기


 2. 가입 및 로그인.

 로그인하지 않아도 원하는 노래를 검색하고 들을 수는 있다.

 하지만 음악 재생 목록을 만들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자주 이용할 생각이라면 가입 및 로그인은 필수라고 보면 된다.

 오른쪽 위에 가입 및 로그인 메뉴가 있으며 페이스북이나 구글 계정이 있으면 간단하게 된다.

무료로 노래 듣기? 무료로 음악 듣는 방법1


 3. 노래 검색.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이제 재생 목록을 만들어야 하는데 일단 원하는 노래를 검색하도록 하자.

 검색한 노래가 나오면 그 아래 '좋아요' 외에 몇 가지 메뉴가 보이는데 여기서 'More'을 클릭하고 추가로 나온 메뉴에서 'Add to Playlist'를 클릭하도록 하자.

무료로 노래 듣기? 무료로 음악 듣는 방법2


 4. 재생 목록 만들기.

 처음 재생목록을 만들기 때문에 재생 목록의 이름을 정해줘야 하는데 뭐 적당히 넣고 'sava'를 클릭하도록 하자.

 다만 재생목록의 명칭은 중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똑같은 명칭을 넣는다면 나중에 골치 아파질 수도 있다.

무료로 노래 듣기? 무료로 음악 듣는 방법3


 5. 재생 목록에 노래 추가.

 추가하는 방법은 3. 노래 검색과 똑같이 하면 된다.

 하지만 이번에는 이미 재생 목록이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어떤 재생목록에 해당 노래를 추가할지를 정해주면 된다.

무료로 노래 듣기? 무료로 음악 듣는 방법4


 6. 재생 목록 노래 재생.

 재생 목록이 작성되었다면 이제 노래를 들을 차례이다.

 페이지 상단의 Home를 클릭하면 방금 작성한 재생 목록이 나타나니 바로 재생하면 되며 아래쪽에 음악 플레이어 관련 메뉴가 있으니 볼륨이나 랜덤 재생 등의 설정을 하면 된다.

 참고로 'Home'메뉴 옆의 'Collection'을 클릭하면 '좋아요'를 클릭한 노래나 재생 목록 등을 볼 수 있다.

무료로 노래 듣기? 무료로 음악 듣는 방법5


 그 외 사운드 클라우드는 휴대폰 앱도 있으며 앱 역시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게 이용이 가능한데 상단 메뉴의 '번개 모양'이 'Home' 하트 모양이 'Collection' 메뉴랑 비슷한 기능이라는 것만 알면 사용하는데 크게 문제는 없지 않을까 한다.

무료로 노래 듣기? 무료로 음악 듣는 방법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