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멋지다 마사루 오프닝 - 로맨스(ロマンス)

2017. 11. 1. 02:37 / 서기랑


 ▷멋지다 마사루?

 90년대에 소년 점프에서 연재되었던 개그 만화로 '우스타 쿄스케'의 작품이다.

 정식 이름은 '섹시 코만도 외전 - 대단해요! 마사루 씨'이며 일본의 대표 개그만화 중 하나로 일본의 개그 만화는 이 만화의 전과 후로 나뉜다는 소리까지 있을 정도로 독특한 웃음 포인트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독특한 건지... 그냥 막장인 건지... 아무튼 난해한 포인트로 호불호가 확실히 갈리며 어쨌든 여러 가지(?) 의미로 대단한 만화임은 모두가 인정하는 분위기이다.)


 다만 한국어판 멋지다 마사루는 아무래도 우리나라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상당한 부분을 갈아 치웠는데 이 부분 때문에 안 그래도 막 나가는 만화를 완전히 엽기 만화로 만들어 버렸다.

 오죽하면 스토리 진행에 개연성이 없고, 내용을 이해할 수가 없으며 청소년들이 교훈이나 감동을 느낄 수가 없다는 이유로 고발 당한적도 있다고 하니 아직 멋지다 마사루의 애니 혹은 만화를 본 적이 없는 사람이라도 정상적인 만화는 아닐 거라는 추측이 가능할지도 모르겠다??


 애니메이션은 총 50화로 각 편마다 10분 정도의 짧은 시간으로 구성되어있는데 애니메이션 특유의 연출이 더해지면서 결과적으로 반응이 좋아 만화를 원작으로 애니메이션을 만든 작품들의 표본으로 꼽히기도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2008년에 챔프와 애니박스에서 더빙 방영을 했는데 한국어판 만화와는 다르게 최대한 일본판에 맞게 번역을 했다.

 하지만 아무래도 시청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인지 수정된 부분도 조금 있는데 이 부분 때문에 만화와는 또 다른 방향으로 막장 이상해진 부분도 있다고 한다.


 ▷ 오프닝 - 로맨스(ロマンス)

 일본 록밴드 페니실린의 6번째 싱글곡이자 멋지다 마사루의 오프닝 곡.

 노래와 가사만 본다면 사랑 노래라고 볼 수 있지만, 영상과 같이 본다면 과연 이게...

 아무튼 노래는 상당히 좋으며 로맨스는 오리콘 차트에서 주간 4위라는 기록을 내며 인기를 얻었지만 그 이후로 페니실린은 별다른 히트곡을 내지 못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