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더빙 어플 - 콰이(kwai) 사용법

2017. 10. 29. 20:39 / 서기랑

 요즘 인스타그램을 구경하다 보면 영화나 예능 등에서 들어본 적 있는 말을 따라 연기하는 듯한 동영상을 심심치 않게 구경할 수 있다.

 그런데 이 동영상들을 자세히 보면 원본과 목소리는 같고 사람만 다른, 즉 더빙을 한 것처럼 보이는데 생각보다 재미있어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 재미있는 더빙 어플 - 콰이(kwai) 사용법

 인스타그램에서 봤던 더빙 영상들은 대부분 어플을 이용해서 만든 것들이다.

 따라서 어떤 어플인지만 알면 쉽게 영상을 만들 수 있는데 콰이(kwai)라는 어플을 이용하면 인스타그램에서 유행하는 더빙 영상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1. 실행 후 로그인

 더빙 어플 콰이를 사용하려면 우선 로그인을 해야 한다.

 로그인은 실행하면 바로 왼쪽 위에 버튼이 있으며,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아이디가 있으면 쉽게 로그인이 가능하다.


 2. 더빙 영상 녹화 시작

 로그인이 완료되면 더빙 영상의 녹화를 시작하기 위해 오른쪽 위에 비디오카메라 모양을 터치하도록 하자.


 3. 더빙 영상 녹화

 이제 카메라가 나오면서 몇 가지 설정과 더빙 영상을 녹화할 수 있는데 간단하게 보자면

 아래쪽 메뉴 왼편에 얼굴 모양은 카메라에 인식된 얼굴에 여러 가지 효과를 주는 매직 효과,

 


 아래쪽 메뉴 오른편에 음표 모양은 더빙을 하려는 대사(?)선택,


 그리고 가운데 빨간 동그라미는 녹화 시작이다.

 

 매직 효과를 선택하고 대사를 선택 한 뒤에 녹화를 시작하면 선택한 가사가 3초 후에 재생되는데 그에 맞춰서 더빙을 하면 된다.


 4. 더빙 영상 보정

 영상 녹화가 완료되면 완료된 영상이 미리보기로 바로 재생되는데 여기서 필터나 소리 등을 수정 할 수 있다.

 수정까지 완료했다면 이제 영상을 공유하면 더빙 영상 만들기는 끝이다.


 참고로 영상 기본 녹화 시간은 그리 길지 않지만 영상을 찍기 위해 비디오 카메라 모양을 터치 할때 길게 꾹 누르고 있으면 좀 더 긴 영상을 녹화할 수 있다고 한다.


 ▷ 그 외 참고 사항

 콰이는 얼마전까지 사용자의 영상을 광고에 사용하는 등의 문제로 많은 사용자의 질타를 받았다.

 하지만 현재는 사용자의 피드백을 받고 초상권 사용관련 사용자약관을 삭제한 상태라고 한다.

 아아 이것도 모르고 글을 몇 번째 수정하는 건지... 어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