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Gmail) 자동 완성 메일 주소 삭제 방법
지메일에서 메일을 보내면 다음 메일을 작성할 때는 받는 사람의 메일 주소를 자동 완성할 수 있다.
이는 분명 편리한 기능이지만 한 번 이라도 메일을 보내게 되면 메일 주소가 모두 저장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메일 주소도 자동 완성 되는 불편한 점도 있는데 자동 완성 되는 메일 주소는 아래의 방법으로 삭제가 가능하다.
지메일(Gmail) 자동 완성 메일 주소 삭제 방법
1. 구글 주소록 접속.
자동 완성 되는 메일 주소는 주소록에 저장되어 지메일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이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우선 주소록에 접속해야 한다.
구글 주소록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거나 검색하여 접속하면 된다.
2. 자동 완성 메일 주소 삭제하기.
구글 주소록에 접속했다면 왼쪽 메뉴에서 [기타 연락처]로 이동.
오른쪽에 사용하지 않는 이메일을 찾아 체크하고 오른쪽 상단 [...]메뉴에서 [삭제]를 클릭 하면 된다.
3. 메일 주소 자동 저장 설정 끄기.
메일 주소를 삭제하더라도 메일이 오거나 보내면 자동 저장되기 때문에 여전히 사용하지 않는 메일 주소가 저장되어 불편한 일이 생길 수 있다.
이러한 것이 싫다면 메일 주소가 자동 저장되지 않도록 자동 저장 설정을 끄는 것이 좋다.
메일 주소 자동 저장과 관련된 설정은 지메일의 기본설정에서 변경하면 된다.
지메일에서 설정으로 이동하거나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설정으로 이동한 뒤 [자동 완성을 위한 연락처 자동 추가] 부분의 설정을 변경하고 하단에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하면 된다.
그 외 내용
메뉴가 조금 다르긴 하지만 스마트폰 역시 비슷한 방법으로 자동완성 이메일 주소를 삭제할 수 있다.
평소 지메일을 자수 사용한다면 자동으로 메일 주소가 추가되도록 하는 것 보다 메일 주소를 직접 추가하여 관리하는 것이 여러모로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