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프로세스 백그라운드 실행 차단하는 방법

2024. 7. 15. 18:04 / 서기랑

 엣지를 모두 종료해도 설정에 따라서는 엣지의 프로세스가 백그라운드에 계속 실행되어 있는 경우가 있다.

 이는 엣지를 종료하더라도 빠른 실행이나 알림, 확장 프로그램 등을 계속 실행하기 위해 남아있는 프로세스라고 보면 되는데 이러한 프로세스라도 은근히 리소스를 차지하기 때문에 엣지 종료 후 알림이나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엣지를 종료한 뒤 프로세스가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지 않도록 차단하는 것이 좋다.

 

엣지 프로세스 백그라운드 실행 차단하기

엣지를 종료해도 프로세스가 백그라운드에 실행되는 이유는 엣지의 설정 때문이다.

이를 실행되지 않도록 차단하고자 한다면 엣지의 설정을 변경하기만 하면 된다.

1. 엣지 설정 실행.

 엣지 오른쪽 상단의 [...]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설정]을 실행하자.

엣지 설정 실행 화면

 

2. 백그라운드 앱 실행 차단.

 설정창이 나타나면 왼쪽의 메뉴에서 [시스템 및 성능]으로 이동.

 그다음 오른쪽 화면에서 [Microsoft Edge가 닫혀 있을 때 백그라운드 확장과 앱을 계속 실행]을 비활성화하자.

 엣지를 종료하면 엣지의 프로세스가 백그라운드에 실행되는 걸 차단할 수 있다.

엣지 설정에서 프로세스가 백그라운드 실행 차단

 

그 외 내용

- 평소 엣지를 종료하더라도 엣지와 관련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면 프로세스를 백그라운드로 실행되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순간 확장 프로그램 역시 엣지 종료와 동시에 실행이 종료된다.

 때문에 잠시 동안만 프로세스를 종료하고자 한다면 설정을 변경하는 것이 아닌 작업 관리자에서 엣지와 관련된 프로세스를 종료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