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기본 성능 사양 확인하는 방법

2024. 4. 5. 20:44 / 서기랑

 스마트폰의 사양이 어떻게 되는지 구매 전에 확인하는 사용자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용자도 생각보다 많은 편이다.

 사용에만 문제없다면 굳이 스마트폰의 사양을 알 필요까지는 없지만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속도가 느리거나 성능과 관련된 기타 여러 가지 문제가 자주 발생하다 보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사양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는 경우도 있을 텐데 스마트폰의 기본 성능 사양은 다음의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기본 성능 사양 확인하기

1. 스마트폰 사양확인 사이트.

 스마트폰의 제조사와 모델명을 알고 있다면 제조사의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확인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다.

 하지만 제조사의 홈페이지를 찾지 못하거나 홈페이지를 찾아봐도 사양을 확인할 수 없다면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스마트폰의 사양을 확인해 보자.

 gsmarena.com

 

 사이트에 접속하면 상단의 검색란에서 스마트폰을 검색하면 된다.

 영문 사이트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은 영문으로 검색하면 되며 검색 후 메뉴에서 [COMPARE]를 클릭하면 스마트폰의 사양을 비교할 수도 있으며 [PICTURETS]를 눌러 사진을 볼 수도 있다.

 스마트폰의 구매를 위해 확인하기에도 좋은 사이트이다.

스마트폰 사양 확인 사이트

2. 사양 확인 앱 이용.

 스마트폰의 사양을 확인할 수 있는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의 사양은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하다.

 이를 위한 앱은 컴퓨터에서 자주 사용하는 cpu-z나 AIDA64의 모바일용 앱을 설치해서 확인하면 되는데 간단한 사양을 확인할 것이라면 두 앱의 차이는 없으니 아무거나 골라서 설치하면 된다.

 (개인적으로는 AIDA64가 한글을 지원해서 이를 선호하며 사양 확인을 위한 다른 앱도 많으니 취향것 설치하자.)

 

 앱은 구글 스토어에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으며 기본적인 성능 외에도 온도나 배터리 상태 등도 확인이 가능하여 단순히 스마트폰의 사양뿐 아니라 스마트폰의 상태도 어느 정도 확인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성능 확인 앱

 

그 외 내용

 앱의 설치는 어렵지 않으니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사양확인이라면 앱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며 새로 스마트폰을 구매하기 위해 알아보고 있다면 사양확인 사이트를 추천한다.

 물론 개인적인 의견이니 사용하기 편한 방법으로 스마트폰의 기본 성능 사양을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