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발신자 표시 제한으로 전화 거는 방법

2024. 4. 2. 21:38 / 서기랑

 상대방의 전화기에 나의 번호가 표시되지 않도록 발신자 표시 제한으로 전화를 걸 수 있다.

 예전 핸드폰 시절부터 상대방의 전화번호가 표시되고 이를 확인하고 전화는 받는 것이 기본인지라 이러한 기능이 있어도 생각보다 사용할 일은 많이 없지만 그래도 알아두면 언젠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한다.

 

스마트폰 발신자 표시 제한으로 전화걸기

1. 기본 전화 앱 실행.

 발신자 표시 제한으로 전화를 걸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전화 앱을 실행해야 한다.

 (T전화는 안된다)

스마트폰 기본 전화 앱

2. 전화 걸기.

 전화 앱을 실행했다면 *23#을 누르고 전화번호를 입력한 뒤 전화를 걸면 된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다.

*23#전화번호
*23#01012341234

발신자 표시 제한 전화 걸기

 

그 외 내용

- 아이폰 사용자라면 *23# 대신 #31#를 눌러도 되며 일반 유선전화의 경우 169를 누르면 발신자 표시 제한 전화가 가능하다.

 

- 070으로 시작하는 번호에 전화를 거는 경우에는 *69#를 입력하면 발신자 표시 제한 전화를 걸 수 있다고 한다.

 다만 이 부분은 직접 해본 적이 없어서 확실하지는 않다.

 

- 발신자 제한 전화로 전화를 거는 것이 아닌 반대로 전화가 걸려오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이런 경우 보통은 받지 않겠지만 혹시나 전화를 받고 문제가 될만한 전화가 걸려온 것이라면 114에 전화하여 발신번호 강제 표시 서비스를 신청하면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 발신자 표시 제한 전화를 받지도 않는데 자주 걸려온다면 차단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

 차단은 전화 앱의 설정에서 차단할 수 있으며 더 확실하게 하고자 한다면 114에 전화하여 발신번호 표시제한 거부 서비스를 신청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