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앱 오프라인 설치 파일 다운로드 방법

2024. 3. 27. 19:25 / 서기랑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앱이나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앱은 대부분 마이크로스토어를 통해서 앱을 다운로드해야 한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는 실행이 되지 않거나 앱이 다운로드되지 않거나 등등 이런저런 문제를 일으켜 막상 필요할 때 앱을 다운로드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자체를 사용하지 못하는 환경도 있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앱 오프라인 설치 파일 다운로드하기

1. 앱의 주소 복사.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의 앱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먼저 해당 앱의 주소를 알아야 한다.

 앱의 주소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도 있고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의 웹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도 있는데 스토어가 실행되지 않는 상황을 감안하면 웹 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다.

 

 우선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의 웹 페이지에 접속하자.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웹 페이지

 

 스토어의 웹페이지에 접속했다면 앱을 검색한 뒤 다운로드하고자 하는 앱을 클릭.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사이트

 앱의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주소 창의 주소를 복사하면 된다.

스토어에서 앱 검색 주소 확인

 2. 스토어 앱 오프라인 설치 파일 다운로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앱의 오프라인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사이트를 이용해야 한다.

 

 다운로드할 앱의 주소를 복사했다면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 하자.

 스토어 앱 다운로드 사이트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입력 부분에 복사한 주소를 붙여 넣고, RP 부분은 [Retail]로 변경 한 뒤  체크 버튼을 클릭하자.

앱 주소 입력

 체크 버튼을 클릭하면 하단에 상당히 많은 링크가 나타나는데 확인할 부분은 네 가지다.

- 다운로드하고자 하는 앱의 영문이름 확인.
- 버전 확인.(높은 숫자가 최신 버전)
- 설치 bit 확인.(neutral은 32bit, 64bit상관 없음)
- 링크의 뒷 부분이 appxbundle 혹은 msixbundle로 되어있는지 확인.

검색 결과에서 앱 찾기

 다운로드할 링크를 확인했다면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를 열고 [다른 이름으로 링크 저장]을 클릭.

 웹 브라우저에서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면 무시하고 다운로드하면 된다.

앱 오프라인 설치 파일 다운로드

3. 스토어 앱 오프라인 설치하기.

 다운로드한 파일은 실행하면 바로 설치가 가능하다.

 

 다만 간혹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powershell에서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여 설치를 시도해 보자.

Add-AppxPackage -Path "파일"

 

그 외 내용

 위 방법으로 앱의 오프라인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지원하지 않거나, 실행되지 않거나,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환경 등에서도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의 앱을 설치할 수 있다.

 알아두면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