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기본 원드라이브(onedrive) 재설치 방법

2024. 3. 23. 14:49 / 서기랑

 윈도우11의 원드라이브는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지만 사용하는 사용자가 적다 보니 윈도우11 설치 후 삭제되는 앱 중 하나가 아닐까 한다.

 하지만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다시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 윈도우11을 처음 설치했을 때의 기본으로 있는 원드라이브는 스토어에서 설치하는 것과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서 설치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거나 winget 도구를 사용하여 설치해야 한다.

 

윈도우11 기본 원드라이브 재설치하기

1. 원드라이브 파일로 설치.

 가장 간단하게 설치 가능한 방법으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하여 설치하면 된다.

 

 원드라이브의 설치 파일은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 접속한 뒤 onedrive를 검색하면 되는데 조금 더 편하게 다운로드하고자 한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에 접속한 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편하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 onedrive 다운로드 페이지

ms 원드라이브 다운로드 페이지

 파일을 다운로드했다면 실행하여 원드라이브를 설치를 하면 된다.

 

2. winget 도구로 설치하기.

 winget는 명령어를 통해 윈도우에 앱을 설치하거나 업데이트 등을 할 수 있는 도구로 원드라이브 역시 해당 도구를 통해 설치가 가능하다.

 

 winget 명령어 입력을 위해 cmd를 실행하자.

 (powershell이나 실행 창 등 명령어를 입력할 수 있다면 어디든 상관은 없다)

 

 cmd 창이 나타나면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여 설치할 앱을 확인할 수 있다.

winget search 검색어
winget search onedrive

winget로 원드라이브 설치

 

 설치할 앱의 이름을 알고 있거나 확인했다면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여 설치를 하면 된다.

 onedrive의 경우 microsoft.onedrive를 입력하면 되며 이름과 장치 ID 중에서 장치 ID를 입력하여 설치하는 것이 아무래도 더 정확하다.

winget install 장치 ID
winget install Microsoft.OneDrive

 

그 외 내용

 단순히 윈도우11의 기본 원드라이브를 설치하기 위함이라고 한다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것이 더 편하다.

 다만 winget 도구는 원드라이브뿐만 아니라 윈도우와 관련된 앱을 설치할 때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 방법을 알아두면 상당히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