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오픈채팅방 프로필 만드는 방법

2024. 3. 16. 23:02 / 서기랑

 카카오톡의 오픈채팅방은 다양한 주제와 사람들을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있는 만큼 어떤 일이 발생할지 알 수 없기 때문에 평소 카카오톡에서 사용하는 프로필을 공개하고 싶지 않다면 오픈채팅방에서 사용하는 프로필을 따로 만드는 것이 좋은데 카카오톡의 오픈채팅방 프로필을 만드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며 다양하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프로필 만들기

1. 카카오톡 전체 설정 실행.

 카카오톡을 실행한 뒤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하여 메뉴를 열고 [전체 설정]을 실행하자.

카카오톡 전체 설정 실행

2. 오픈채팅방 관리로 이동.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메뉴에서 [채팅 -> 내 오픈채팅방 관리]로 이동하자.

카카오톡 내 오픈채팅방 관리

3. 오픈채팅방 프로필 만들기.

 나의 오픈채팅 화면이 나타나면 하단의 나의 오픈 프로필 부분의 [새 오픈프로필 만들기]를 터치.

 원하는 사진과 이름을 설정하고 프로필을 만들면 되는데 하단 부분의 채팅설정은 프로필을 만들고 나서 변경이 불가능하니 프로필의 용도에 따라 설정을 변경해주는 것이 좋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프로필 만들기

 다른 사용자가 만든 오픈채팅방에 참여하는 용도로만 프로필을 사용할 것이라면 채팅 설정 부분은 모두 비활성화 하면 되며 오픈채팅방에 참여하지 않아도 다른 사용자가 나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도록 허용하고자 한다면 검색 허용은 활성화해두면 된다.

 

그 외 내용

- 오픈채팅방의 프로필은 꼭 위의 방법으로 만들지 않아도 된다.

 오픈채팅방의 새 채팅 메뉴에서도 프로필을 만드는 메뉴가 있으며 채팅방에 입장하기 전에도 프로필을 만들 수 있으며 채팅방에 입장한 후에 프로필을 만들고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다.

 

- 채티방에 입장한 이후에 프로필은 변경은 오른쪽 상단의 三을 터치하며 메뉴를 열고 자신의 프로필을 터치한 뒤 프로필 설정에서 변경하면 된다.

 

- 인사하는 프로도등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카카오톡 프렌즈 이모티콘 프로필은 해당 채팅방에서만 사용하는 임시 프로필이라고 보면 되며 채팅방에 입장할 때 만들 수 있다.

 

- 카카오톡의 기본프로필로만 참여가 가능하도록 제한된 오픈채팅방도 있다.

 이러한 채팅방은 말 그대로 위에서 만든 프로필이나 이모티콘 프로필로는 채팅방에 참여가 불가능하며 평소 사용하는 카카오톡의 기본 프로필로만 채팅방에 참여가 가능하다.

 (심지어 멀티 프로필도 참여가 안된다)

 

- 카카오톡 기본 프로필로 접속이 가능한 오픈채팅방에 참여하고 싶지만 기본 프로필이 노출되는 것이 싫다면 평소 사용하는 기본 프로필을 변경하고 카카오톡의 프로필을 모두 멀티 프로필로 변경하는 방법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