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웹 사이트 자동 새로고침 방법(확장 프로그램)

2024. 3. 11. 23:02 / 서기랑

 뉴스 사이트나 주식 정보, 티켓팅 등등 정보가 빠르게 갱신되는 웹 페이지를 보는 경우 주기적으로 새로고침을 하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이런 경우 직접 새로고침을 하는 것도 좋지만 자동으로 새로고침이 되도록 해두면 상당히 편해지는데 크롬의 자체 기능에는 자동 새로고침을 하는 기능은 없기 때문에 자동 새로고침을 위해서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다.

 

크롬 자동 새로고침하기

1. 자동 새로고침 확장 프로그램 설치.

 크롬의 웹 스토어에 접속한 뒤 [자동 새로고침] 혹은 [auto refresh]등으로 검색을 한 뒤 적당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자.

 (여기서는 생산성이 많고 추천이 되어있는 [Auto Refresh Plus]를 설치해 봤다)

 크롬 웹 스토어(Auto Refresh Plus)

2. 자동 새로고침 설정하기.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설정 화면이 나타나는데 단순히 시간만 지정해서 사용한다면 굳이 여기서 설정을 변경할 필요는 없다.

 

 어쨌든 대략 적인 기능은 가장 기본적인 자동 새로고침의 시간부터 특정 웹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동 시작, 특정 키워드나 현재 보고 있지 않은 다른 탭의 자동 새로고침 등을 설정할 수 있다.

3. 크롬 자동 새로고침 시작.

 설정 화면에서 설정을 완료 했거나 그냥 넘어갔다면 이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자동 새로고침을 해보자.

 

 크롬 오른쪽 상단에서 해당 확장 프로그램 클릭.

 시간 간격을 설정하고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 새로고침을 할 수 있다.

 참고로 지정한 범위 내에서 랜덤으로 새로고침을 하고 싶다면 랜덤 간격을 체크하고 설정하면 되며, 특정 사이트 사이트의 과부하를 막기 위해 캐시 데이터를 오래 보유하는 사이트라면 [하드 새로고침]을 체크하는 것이 좋다.

 

그 외 내용

 웹 사이트의 새로고침을 자주 하면 사이트에 부하를 줄 수 있어 사이트에 따라서는 사용자를 차단하거나 로그인을 한 사이트라면 계정에 불이익이 발생할 수도 있다.

 때문에 자동 새로고침을 사용하는 경우 너무 낮은 단위로 새로고침을 설정하는 것은 피하고 적당한 선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