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캡처 도구로 이미지의 텍스트를 추출하는 방법

2024. 3. 10. 22:45 / 서기랑

 윈도우11의 캡처 도구는 단순히 캡처의 기능 외에도 캡처한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추출하는 기능도 있다.

 이를 잘만 활용하면 이미지에 있는 텍스트를 타이핑할 필요 없이 그대로 추출하여 복사하거나 편집하는 것도 가능한데 캡처 도구에서 이미지의 텍스트를 추출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캡처 도구로 이미지의 텍스트 추출하기

1. 캡처 도구 실행.

 시작에서 [캡처 도구]를 검색 후 실행하자.

2. 캡처 하기.

 텍스트를 추출하기 위해서는 먼저 추출할 텍스트가 있는 부분을 캡처해야 한다.

 

 캡처 도구 화면의 안내 대로 [윈도우 키 + Shift + S]를 누르거나 [+ 새 캡처]를 클릭하고 추출할 텍스트가 있는 부분을 캡처하자.

3. 텍스트 추출하기.

 캡처를 하면 해당 부분의 이미지가 캡처 도구에 나타나는데 이제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추출하면 된다.

 

 캡처 도구 상단 메뉴에서 [텍스트 작업]을 클릭.

 ai가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인식하면 [모든 텍스트 복사]를 클릭하자.

4. 추출한 텍스트 확인.

 복사한 텍스트는 클립 보드에 복사됨으로 메모장 등에 붙여 넣어 확인해 보면 된다.

 

그 외 내용

- 캡처 도구로 텍스트를 추출하는 방법은 간단하긴 하지만 파일을 불러오기보다는 바로 캡처를 하고 캡처한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추출하는 방식이다.

 조금 불편할 수도 있지만 이미지가 파일 형태라고 해도 어쨌든 이미지를 열고 캡처 후 추출해도 되기 때문에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도 텍스트를 추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한다.

 

- 캡처 도구는 윈도우11의 기본 제공 앱이긴 하지만 사용자의 실수로 삭제하거나 업데이트로 인하여 실행이나 정상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런 경우에는 설치된 앱에서 삭제 후 스토어에서 다시 설치를 진행해 보자.

 윈도우11 캡처 도구 다운로드 설치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