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홈 화면에 폴더를 만드는 방법

2024. 3. 7. 22:33 / 서기랑

 스마트폰에 설치한 앱이 많다면 홈 화면이나 앱 화면에서 앱을 찾아 실행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이를 구분하기 위해 비슷한 유형의 앱끼리 폴더를 만들어서 정리를 하는 것이 좋다.

 

스마트폰에 폴더 만들기

1. 홈 화면의 폴더 만들기.

 홈 화면에서 폴더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앱 화면도 같다)

 폴더를 만들고자 하는 앱 아이콘을 길게 터치한 뒤 끌어다가 다른 앱 아이콘과 겹쳐 놓으면 폴더가 생성된다.

앱 아이콘 길게 터치하여 끌기
앱 아이콘 겹쳐서 폴더 만들기

 폴더를 만들었다면 해당 폴더에 다른 앱의 아이콘을 끌어다 놓으면 폴더에 앱을 넣을 수 있다.

 

2. 폴더 이름 변경하기.

 생성된 폴더에 들어가보자.

 폴더를 만들면 상단이 [폴더 이름 입력]이라고 되어있는데 이 부분을 터치하면 폴더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오른쪽의 동그란 부분을 터치하면 다른 폴더와 구분기 쉽게 색을 변경할 수도 있다.

스마트폰 폴더 이름 변경하기

3. 폴더 밖으로 앱 이동.

 앱 아이콘을 길게 터치한 뒤 하단 부분으로 이동하면 폴더 밖 화면으로 이동한다.

 이 후 아이콘을 원하는 위치에 놓으면 된다.

폴더에서 앱 밖으로 이동하기

4. 폴더 삭제.

 폴더를 길게 터치하면 메뉴가 나타나며 여기서 [폴더 삭제]를 터치하면 폴더를 삭제할 수 있다.

 폴더 삭제 시 안에 넣어놓은 앱은 삭제되는 것이 아닌 폴더 밖으로 나오게 되니 이 부분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스마트폰 폴더 삭제하기

 

그 외 내용

 스마트폰의 홈 화면이나 앱 화면에서 폴더를 만드는 방식이 다른 앱 아이콘과 겹치는 방식이다 보니 겹칠 아이콘이 없다면 새 폴더는 만들 수 없다.

 이런 경우 다른 폴더에 있는 아이콘을 임시로 빼온 뒤에 폴더를 만들고 폴더에서 아이콘을 빼는 방법으로 폴더를 만들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