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사이트 번역 자동 팝업 끄는 방법

2024. 2. 19. 21:36 / 서기랑

 크롬을 사용하면서 영어나 일본어, 중국어 등 한국어가 아닌 다른 나라의 언어로 되어있는 사이트에 접속하면 주소창의 오른쪽 부분에 사이트 번역을 할 것인지 물어보는 팝업이 자동으로 나타난다.

 번역을 하지 않는다면 팝업이 나타났을 때 [...]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해당 사이트는 번역하지 않도록 설정하면 되긴 하지만 외국어로 된 사이트에 자주 접속하면서 번역은 하지 않는다면 팝업이 자동으로 나타나는 것은 마냥 귀찮기만 할 텐데 사이트 번역 자동 팝업은 크롬의 설정에서 끌 수 있다.

목차 (Contents)

     

    크롬 사이트 번역 자동 팝업 끄기

    1. 크롬 설정 실행.

     크롬의 오른쪽 상단의 [...]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설정]을 클릭하여 실행하자.

    크롬 설정 실행

    2. Google 번역 끄기.

     설정 창이 나타나면 오른쪽 메뉴에서 [언어]로 이동.

     오른쪽화면에서 Google 번역 사용 부분에 있는 토글을 클릭하여 비활성화하면 된다.

     이제 외국어로 된 사이트에 접속해도 사이트 번역의 자동 팝업이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크롬 사이트 번역 자동 팝업 끄기

     

    그 외 내용

     Google 번역을 끄면 어떤 사이트에 접속하더라도 사이트 번역과 관련되어 자동 팝업은 나타나지 않는다.

     이를 특정 언어로 된 사이트에서만 팝업이 나타나지 않도록 하고자 한다면 번역 사용은 그대로 두고 다음 언어 번역 제공 안 함 부분에 언어를 추가하면 된다.

     또한 팝업이 나타나지 않도록 토글을 비활성화 하더라도 사이트의 빈 부분에 마우스 우클릭 메뉴를 열면 사이트를 번역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이를 이용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