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없는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영상 제작 용도)

2017. 10. 18. 19:47 / 서기랑

 동영상 제작을 하는 경우 시작이나 마지막 부분 위한 영상이나 중간중간 분위기를 반전하기 위해 영상을 넣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물론 처음부터 끝까지 자신이 제작하여 넣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사실상 모두가 그럴 수는 없기 때문에 이런 경우 다른 영상들을 이용하면 조금 더 좋은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하지만 다른 영상들을 허가 없이 사용했다가는 저작권이 문제가 될 수도 있어 함부로 사용할 수도 없는데 다행히 이런 경우에도 저작권 걱정 없이 동영상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존재한다.

 

자작권 없는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1. 픽사베이

 픽사베이는 무료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로 유명한데 평소에 이것저것 구경을 해봤다면 무료 비디오 또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픽사베이 바로가기

 

 사이트에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비디오 탭으로 이동하면 저작권 없는 동영상이 목록으로 나온다.

 영상 사용 방법은 이미지를 사용하는 방법과 같이 라이선스를 보고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면 되는데 잘 찾아보면 4K 영상까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 참고로 무료 이미지나 동영상 등을 사용하는 경우 라이선스를 확인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CC0 라이선스라면 완전 무료로 상업적으로 까지 사용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고 출처를 밝혀야 하거나 상업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는 라이선스도 있으니 사용 전에 확인은 필수이다.

 

2. PEXELS VIDEOS

 픽사 베이와 마찬가지로 픽셀 스는 무료 이미지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이다.

 하지만 픽사 베이가 이미지와 비디오를 같은 사이트 내에서 탭으로 구분한 것과 다르게 픽셀 스는 비디오 페이지를 따로 만들어 두었다.

 PEXELS VIDEOS 바로가기

 당연히 사용 방법은 다르지 않으며 원하는 영상을 라이선스에 맞게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면 된다.

 

그 외 나머지 사이트

 저작권 없는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는 위에서 소개한 사이트 말고도 상당히 많이 있다.

 따라서 위 두 사이트에서 원하는 영상을 찾지 못했다면 다른 사이트를 찾아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는데 일단 몇 가지 사이트를 추가로 링크해 봤다.

 물론 사이트는 이것보다 더 많이 있으며(상당히 많다....) 모든 사이트를 찾을 수는 없기 때문에 괜찮아 보이는 사이트 몇 가지만 링크를 걸었다.

 

Videzy
Coverr
Videvo
Disti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