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작업표시줄 날씨 위젯 끄는 방법

2023. 12. 31. 21:17 / 서기랑

 윈도우11의 작업표시줄을 보면 날씨가 정보가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여기에 마우스 커서를 이동하면 날씨 등의 위젯과 함께 MSN의 뉴스 등이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사용자에 따라서는 편리한 기능이라고 생각하기도 하지만 클릭이 아닌 마우스 커서를 이동하면 실행되기 때문에 이를 불편하게 생각하는 사용자도 많고 작업표시줄에 굳이 내가 실행하지도 않은 날씨 정보가 나타나는 것 자체가 싫은 사용자도 많을 것이다.

목차 (Contents)

     

    윈도우11 작업표시줄 날씨 위젯 끄기

     작업표시줄에 날씨가 표시되는 것이 싫다면 설정을 변경하여 끄면 되는데 설정은 아주 간단하다.

     

    1. 작업표시줄 설정 실행.

     우선 작업표시줄의 빈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를 열고 [작업표시줄 설정]을 실행하자.

     (윈도우 설정에서 [개인 설정 -> 작업표시줄]로 이동해도 된다)

    작업 표시줄 설정 실행

    2. 날씨 위젯 끄기.

     작업표시줄 설정 창이 나타나면 작업 표시줄 항목 부분을 확인해 보자.

     작업 보기, widget, 채팅 등이 보일 텐데 widget의 오른쪽의 토글스위치를 클릭하여 [끔]으로 변경하자.
     (작업 보기와 채팅도 여기서 끄면 된다)

    윈도우11 날씨 위젯 끄기

    3. 작업표시줄 확인.

     작업표시줄을 확인해 보면 날씨를 표시하던 부분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외 내용

     윈도우11의 작업표시줄에서 날씨 정보가 표시되는 부분을 위젯으로 설정한 듯하다.

     과거의 바탕화면에 나타나던 위젯과는 형태가 다르며 단순히 위젯만 나타나는 것이 아닌 쓸데없이 MSN 뉴스까지 나타나기 때문에 싫어하는 사용자가 더 많은 편이다.

     이 부분은 향후 패치로 인하여 위젯만 나타나도록 패치를 한다고 하니 위젯만 나타나도록 패치가 된다면 사용을 고려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